남북교류협력사업 점검, 남북교류 정책 마련 주력

[일간경기=김인창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염종현(민주당·부천1) 의원이 지난 10월30일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제일호텔에서 열린 제6회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염종현 경기도의원이 10월30일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제일호텔에서 열린 제6회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염종현 경기도의원이 10월30일 충남 아산시 소재 온양제일호텔에서 열린 제6회 ‘2021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정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경기도의회)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은 대한민국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행동으로 맡은 바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나타낸 인물을 선정해서 수여하는 상으로, 이 날 47명의 수상자가 이름을 올렸다.  

염 의원은 제8대, 제9대, 제10대 경기도의원으로 활동을 하면서 기획재정위원회 위원, 문화체육관광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등을 두루 거치며 활발한 의정활동에 임했으며, 경기도 전 영역에 문화적 가치를 확산시킨 '경기도 문화영향평가 조례' 제정, 도시재생 지원센터 설치의 근거를 마련하는 '도시재생 활성화와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도 맞춤형 생활환경 개선 사업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등 다양한 입법 활동을 이어왔다. 

또한, 현재 경기도의회 남북교류 추진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남북교류협력사업을 점검하고 남북교류 정책마련, 통일역량 제고 및 남북사회 통합을 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대안을 모색하고자 활동하며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들을 인정받아 광역의정대상 부문에서 수상했다.  

염 의원은 “경기도 의원으로서 맡은 바 소임을 다하고 있었을 뿐인데 광역의정대상 부문에서 수상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살피며, 지방자치 발전과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대한민국창조혁신대상은 대한민국창조혁신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인연대가 주관해 대한민국을 아름답게 만드는 사람들을 발굴 및 시상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