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관 등 587명 동원 일제수색 및 방범 실시
재개발지역 12개 및 공·폐가 6천여 개소 대상

인천경찰청이 지역 내 공가와 폐가에 대한 전면적인 점검에 나선다.

인천경찰청은 지역 내 공가와 폐가에 대한 전면 점검에 나섰다. 사진은 인천지방경찰청 전경 (사진=일간경기DB)
인천경찰청은 지역 내 공가와 폐가에 대한 전면 점검에 나섰다. 사진은 인천지방경찰청 전경 (사진=일간경기DB)

 

이번 점검은 시민들의 치안 불안요소 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공·폐가를 대상으로 치안상태를 점검한 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폐가 점검은 28일 오후 2~5시 3시간에 걸쳐 일제수색 및 방범진단 방식으로 실시된다.

대상은 지역 내 재개발지역 12개 및 공·폐가 6000여 개소다.

점검은 각 경찰서 및 지구대·파출소 경찰관과 방범순찰대, 자율방범대원 등 총 587명이 동원된다.

이들은 지역 내 물탱크·창고·옥상 등 취약 장소에 대해 정밀수색을 실시한다.

수색과 함께 해당 지역이 청소년 탈선 등의 범죄·비행 장소로 악용되지 않도록 출입시설 등 전반적 방범상태도 진단한다.

이를 통해 무단출입구 등은 폐쇄하고 경고문을 부착하는 등 필요한 조치 등도 함께 취할 예정이다.

일제수색 후에는 발견된 문제점들에 대해 해당 지자체 및 재개발조합 등과의 협업을 통해 안전펜스를 설치하는 등 필요한 조치도 취해나갈 계획이다.

해당 지역에 대한 관리카드를 작성하고, 주기적 점검 및 보완작업도 지속적으로 펼칠 방침이다.

임실기 생활안전과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불안해하는 장소를 적극 발굴한 후 유관기관 등과 협력을 통해 문제를 선제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시민들의 체감안전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