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신덕 위원장 "도민 삶의 질 향상 위해 일하는 의회로 혁신할 것"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의 후반기 운영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가 10일 대표의원실에서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출범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가 10일 대표의원실에서 혁신특위 위원들에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1차회의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혁신특별위원회’가 10일 대표의원실에서 혁신특위 위원들에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1차회의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사진=경기도의회)

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에는 채신덕(김포2) 의원, 부위원장에는 오지혜(비례)·유근식(광명4) 의원 등이 선임됐다. 

위원에는 지석환(용인1)·김미숙(군포3)·양철민(수원8)·오진택(화성2)·최승원(고양8)·강태형(안성6)·김태형(화성3)·서현옥(평택5)·박성훈(남양주4)·이기형(김포4)·김인순(화성1)·김진일(하남1) 의원 등이 선임됐다.

혁신특별위원회는 월 1∼2회 정례회의를 통해 의회운영 혁신방안, 지방의회 발전방향, 자치분권 발전 방안 등 의회 운영 및 지방분권 발전을 위한 전반적인 부분을 다루게 된다. 

혁신특위 위원들은 임명장 수여식과 함께 1차회의를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의회운영전문수석 및 협치지원담당관의 업무보고와 의원들의 열띤 상호 토론이 이어진 이날 회의에서는 의회운영 및 조직 개혁방안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가 진행됐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출범한 혁신특위가 의회운영 혁신과 지방의회 및 자치분권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해 도민행복과 지방정치를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좋은 방안들을 도출해 달라”며 “혁신특위에서 도출된 다양한 방안들이 반드시 실현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다짐의 말도 잊지 않았다.

이날 위원장에 선임된 채신덕 의원은 “후반기 의회 혁신의 중요한 역할을 할 혁신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하고 “오늘 임명된 의원님들과 함께 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을 위해 일하는 의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