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산자부 장관상 수상
상태바
인천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 산자부 장관상 수상
  • 안종삼 기자
  • 승인 2019.09.2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유일 균형발전 우수 지자체 선정

인천 서구지역화폐 '서로e음'이 지역화폐로는 유일하게 균형발전 우수 지자체 사례로 선정돼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천 서구지역화폐 '서로e음'이 25일 전남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지역산업 진흥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사진=인천 서구>

서구는 25일 전남 순천시 순천만국가정원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균형발전 박람회'에서 '지역산업진흥 유공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서구는 전국 최초 '지역화폐 민관운영위원회 운영'과 '최단기간 최대발행액'의 서구지역화폐 서로e음이 지역화폐로는 유일하게 균형발전 우수 지자체 사례로 선정돼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은 23일 기준으로 28만명의 사용자가 2천772억원을 사용하며 서구민과 소상공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큰사랑을 받고 있다. 

서구는 현재 '양적 성장'과 함께 '질적 개선'을 위한 '시즌2' 사업을 진행 중이다. '서로e음 시즌2'는 혜택플러스 가맹점 확대, 서구 특별상품관 운영, 기부기능 등이 추가돼 서구 지역화폐가 한번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의 성공은 구민과 소상공인 여러분의 관심과 사랑때문"이라며 "서구 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서로e음이 많은 지자체의 관심을 받고 있다"며 "서구가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서구는 균형발전 박람회 기간인 25~27일 3일간 전시박람회 부문 지역특별관을 운영해, 서구 지역화폐 서로e음을 홍보하고 전국 지자체에 우수사례로 전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