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

상단여백
HOME 정치 지방정치
하남시 “일자리 창출이 으뜸”… 일자리 조례 제정 추진김상호 시장 “실업률이 가장 낮은 도시 되겠다”
  • 구학모 기자
  • 승인 2019.02.11 14:18
  • 댓글 0

하남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 일자리 정책 기본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조례는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으로 시민의 생활 안정을 보장하고 지속적인 지역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시는 조례가 제정되면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정책 수립을 가능하게 해 시민의 사회참여와 근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지역 맞춤형 산업 육성을 통한 일자리 창출 사업, 관내 기업과 협력하는 일자리 창출 사업, 저소득 실업자·취약계층·중장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 등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할 수 있는 토대도 된다.

시는 특히 실업률이 가장 낮은 도시를 목표로 공격적인 일자리 창출에 나설수 있을 것으로 본다. 지난해 하남시의 실업률은 전국 평균에 비해 훨씬 낮은 2.5%였다.

시는 조례안을 오는 3월 예정된 하남시의회 제280회 임시회에 상정할 방침이다.

 김상호 하남시장은 “조례가 일자리 창출 추진 전략, 계층별 맞춤형 일자리 지원, 공공일자리 창출 과제, 고용촉진 등의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의 직접적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남시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시 일자리 정책 기본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은 하남시청사 전경.

 

구학모 기자  khm3739@1gan.co.kr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지방정치면 다른기사 보기
구학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