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 해결

의왕시가 변화하는 대학입시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5월 13일 토요일 오후 2시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학년도 대학입시 전략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전략설명회에서는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및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최영진 강사가 2018학년도 영어 절대평가제도 도입, 학생부 선발, 논술전형 모집인원 지속적인 감소, 정시의 수능위주 선발체제 유지 등 2018학년도 대학입시의 주요정보를 제공한다.

내년에 대학에 진학하는 현 고3 학생과 학부모 및 대학입시에 대해 궁금한 학생과 학부모도 설명회에 참여하면 체계적인 입시준비로 입시에 대한 불안감을 어느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정춘서 의왕시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 및 학부모에게 성공적인 입시 전략을 세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여름 수시 입시박람회 및 겨울 정시입시설명회를 개최해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의왕시는 이번 설명회에서 대학입시에 대한 자료가 담겨있는 책자를 배부할 예정이며, 수시 입시박람회와 정시 입시설명회도 추가로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