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코딩, 드론, 방송뉴스제작 체험

스쿨iTV(대표 장현덕)는 ‘진실되게 하는 지리산유스캠프’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학생·학부모 50가족과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SW 창의 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체험행사는 내달 5일부터 6일까지 1박 2일 동안 전북 남원 소재 지리산유스캠프에서 열린다. 인공지능시대에 대비한 초·중등학생 대상 코딩교육(로봇 교구, 드론)을 활용한 단계적인 학습 과정을 통해서 스스로 생각하고 만들며 체험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 및 상상력이 발현되는 경험을 제공한다. 

사물인터넷 이해가 가능하고 다양한 창작·응용이 가능한 교구와 교육을 통해 초·중등학생 스스로 창작활동에 참여하는 사물인터넷 코딩 교육의 저변 확대와 기반을 구축하며, 융합통합형(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s, Mathematics)교육 방식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양성 취지를 목적으로 진행하게 됐다고 장현덕 대표는 말했다.

더불어, 방송뉴스 제작 체험을 통해 취재능력과 보도·제작 경험을 하는 팀별 리더십과 융합 능력을 향상하고 체험의 과정을 영상으로 표현해 창의력을 키우는 데도 효과적이다. 캠프 참여 학생들에게는 스마트교육방송 스쿨iTV 명예기자로 위촉하는 특전도 주어진다.

스쿨iTV는 ‘New Normal 시대! 변화에 직면한 학교’, 오늘날의 학교와 교육이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처할 유용한 콘텐츠를 계속 발굴·제작해 창의력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교육 및 캠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쿨iTV에서는 경기·인천 등 서울 근교에서도 여름방학 캠프를 준비 중이며, 학교폭력예방 기본교육, 역할극, 연극, 뮤지컬 프로그램은 인기리에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