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이 9월1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7일간의 동행축제’에 동참한다.전국 한샘디자인파크와 한샘인테리어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한샘몰’에서 다양한 가구와 생활용품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이번 ‘7일간의 동행축제’가 추석을 앞두고 열림에 따라 한샘은 합리적인 명절 준비를 돕고, 우수 중소기업 상품의 매출 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샘은 2020년부터 올해까지 세 번째 동행축제에 참여하고 있다.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 생활용품 및 가구 매장 진행전국 한샘 디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주)한샘은 7월18일 지난해 2월부터 운영 중인 라이브커머스 서비스 ‘샘라이브(샘LIVE)’의 기능을 고도화한 ‘샘라이브챗(샘 LIVE CHAT)’을 론칭한다고 밝혔다.샘라이브챗은 정보를 제공하는 영상 콘텐츠와 실시간 판매가 가능한 라이브커머스의 장점을 결합한 서비스다. 한샘은 먼저 24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는 인테리어 정보 영상 콘텐츠 26편을 순차 공개한다.첫 콘텐츠인 ‘인테리어 A to Z’에는 방송인이자 인테리어 디자이너인 ‘제이쓴’이 출연해 홈 인테리어 시공에 대한 지식을 전달한다. 한샘은 향후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은 7월13일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위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한샘홈케어’ 전용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홈케어 사업을 강화한다고 밝혔다.또 홈케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가전과 가구 등 품목 위주의 서비스에서 부엌과 욕실, 집 전체 케어 등 공간 중심으로 서비스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고 했다.한샘홈케어는 집안에 있는 가구와 가전뿐만 아니라 공간별로 발생하는 각종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살균 및 청소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돕는 다양한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개편된 한샘홈케어 홈페이지는 △키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주)한샘이 온라인 한샘몰에서 상반기 결산 세일을 6월24일까지 진행한다.한샘몰은 ‘판매량으로 보는 리빙트렌드’라는 주제로 2022년 상반기에 가장 많이 판매된 가구를 선정했다.침실가구와 옷장/드레스룸, 소파/거실가구, 식탁/주방가구, 서재/공부방, 아이방/키즈가구 총 6개 부문에서 각각 1~3위를 기록한 18개 제품을 추려 온라인 한샘몰에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침실가구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상품은 ‘한샘 아임빅 수납침대SS 일반헤드형+ 노뜨매트’로, 침대와 매트리스를 합쳐 29% 할인된 가격에 구입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은 6월8일 하나투어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샘과 하나투어는 이날 업무협약으로 양사가 보유한 온∙오프라인 판매채널에서 공동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거나, 마케팅 제휴를 통해 두 회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공동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전략적 파트너로서 상호 지원과 협력을 약속했다.김진태 한샘 대표는 “각 업계의 1위 기업이 서로 협업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면서 “두 회사의 고객은 ‘홈(Home)’,‘가족’ 이라는 키워드에서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두 회사가 이런 키워드를 중심으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이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롯데가 주최하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가 주관하는 ‘KLPGA 2022 롯데오픈’ 골프대회는 인천 ‘베어즈베스트 청라 골프클럽’에서 6월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열린다.한샘은 대회 기간 중 유럽코스 1번홀에 마련되는 ‘갤러리 플라자’에 갤러리를 위한 행사 부스를 운영한다. “집보다 좋은 곳은 없어. 집이 새로워지다”는 테마로 운영되는 한샘리하우스 부스에서는 룰렛 이벤트 등을 통해 골프공과 골프티, 텀블러 등의 다양한 경품을 제공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이 4월20일 온라인 한샘닷컴(www.hanssem.com)에서 모델하우스 신제품을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2022년 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발표한다. 이번에 한샘이 제안하는 트렌드는 지친 현대인들의 일상을 치유하고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준비를 돕는 새로운 주거 공간의 솔루션이다.한샘은 지금까지 가족 구성원의 생애주기(신혼·영유아자녀·초등자녀·중고등자녀·성인자녀), 개인의 취향(클래식·내추럴·모던), 그리고 제품 그레이드(밀란·유로·유로프리미엄·바흐)별로 라인업을 구성해 총 20종의 모델하우스를 선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은 4월15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국내외 주요 증권사를 대상으로 ‘애널리스트 데이’를 열어 ‘온·오프라인이 결합된 리빙 테크기업’으로의 도약을 골자로 한 중기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지난 1월 초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로 최대주주가 바뀐 한샘이 체제 변경 후 내놓은 첫 경영 청사진이다.이날 행사에서 김진태 대표는 “2026년까지 매출 4조원 달성을 위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시공 프로세스 혁신 △고객경험 혁신 △운영 효율 극대화 △적극적인 신사업 추진 등 5개 중점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은 연결 기준 지난해 매출 2조2314억원, 영업이익 681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월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대비 7.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26.9% 감소했다.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은 75억원으로 전년동기와 비교해 적자전환했으며 같은 분기 매출과 순손실은 각각 5739억원과 61억원이었다.사업 부분별로는 홈리모델링 11.6%, 인테리어가구 7.0%, 기업 간 거래(B2B) 부문 0.9% 성장했다.특히 한샘의 차세대 핵심 사업인 리하우스는 절반 수준으로 떨어진 아파트 거래량에도 16.5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이 올해 한샘몰 라이브커머스 채널 ‘샘라이브’의 편성을 2배 확대해 ‘온택트(Ontact)’ 인테리어 쇼핑을 강화해 나간다.한샘은 지난해 2월부터 온라인 한샘몰에서 자체운영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샘라이브’를 운영하고 있다. 라이브커머스는 생방송을 의미하는 라이브(live)에 상업을 뜻하는 커머스(commerce)를 합친 말이다. 한샘은 채널 오픈 이후 1년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총 50회 진행했다. 리모델링 패키지부터 가구, 생활용품까지 한샘의 다양한 홈인테리어 상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누적 시청자 수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 최대주주인 조창걸 명예회장이 자신과 특수관계인의 보유 지분을 사모투자펀드 운용사인 ‘IMM프라이빗에쿼티(IMM PE)’에 매각하는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히고, 관련 내용을 공시했다.이에 따라, 추후 이사회와 임시주총을 거쳐 올 연말까지 주식매매 거래를 종결할 예정이다.한샘은 10월25일 공시를 통해 “최대주주 조창걸 외 특수관계인 7인이 보유하고 있는 기명식 보통 주식 전부와 경영권 양도에 관한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매각 주식은 전체 주식수의 27.7%에 해당하는 보통주 652만주이며
[일간경기=김대영 기자] 한샘이 오는 10월 말까지 삼성전자와 함께 가을 결혼, 이사철 맞이 캐시백 및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객은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에서 가구를 300만원 이상 구매하고 삼성디지털프라자에서 가전을 3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3% 환급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며 한샘은 3% 캐시백을, 삼성전자는 1.5% 캐시백 및 삼성전자 포인트 1.5%를 제공한다.환급 한도는 한샘이 최대 30만원이고 삼성전자는 최대 15만원 및 15만 삼성전자 포인트로 고객은 최대 60만원
㈜한샘은 5월18일 내년 초까지 창호 제조 협력사 총 4곳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해 연 최대 완성창 생산액을 매출기준 약 2000억원으로 2.5배 이상 확대한다고 밝혔다.한샘은 최근 리모델링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창호 제조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높은 품질의 창호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자동화 설비를 도입했다.한샘은 지난 4월부터 수도권에 위치한 창호 제조 협력사 2곳에 자동화 설비 도입 및 품질 테스트를 진행했고 17일 본격적인 공장 가동을 시작했다.해당 공장에서는 한샘의 창호 신제품 ‘유로 700’을 생산한다.
한샘이 지난해 매출이 2조원을 넘어서며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한샘은 2월5일 지난해 매출이 2조674억원으로 전년보다 21.7% 증가했다고 공시했다.영업이익은 930억원으로 66.7%, 순이익은 675억원으로 58.1% 증가했다.매출은 2017년(2조625억원) 이후 3년 만에 2조원을 다시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보였지만 영업이익은 2017년(1405억원) 수준에는 미치지 못했다.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이 5520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7.0%, 영업이익은 295억원으로 36.0% 늘었다. 순이익은 211억원으로 5.0% 줄었다.
㈜한샘이 2020년 하반기 사무직 정기 공개채용을 실시한다.모집분야는 △경영지원 △상품 △SCM △IT 등이다. 11월2일까지 서류를 접수하고 온라인 인적성 검사와 실무진 면접, 경영진 최종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정한다. 12월 중 합격자를 발표하고 내년 1월 초 입사한다.인테리어 전문가인 SC(Space Coordinator) 수시채용도 진행한다.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주거공간을 제안하는 B2C(기업과 소비자 간의 거래) 영업직으로 한샘디자인파크 등 전국 한샘 직영점에서 근무하게 된다. 오는 30일까지 서류를 접수한다.각 직무에
최근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집꾸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낡은 욕실을 고치려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집에 거주하면서 욕실 리모델링을 진행하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는 복잡한 공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선뜻 결정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한샘은 소비자들이 이러한 불편없이 낡고 오염된 욕실을 복잡한 공사 없이 하루 만에 깨끗하게 바꾸는 욕실 리폼서비스를 출시 했다.욕실 타일의 줄눈과 실리콘을 교체하거나, 낡은 변기, 수전, 세면대 등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 교체 가능하다. 욕실 바닥도 한샘 ‘휴플로어’로 하루 만에 설치 가
한샘이 장마로 수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을 위해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에 5억원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상생기금)을 출연한다.이번 출연은 기금 및 현물 출연 방식으로, 전례 없는 최장 기간의 장마로 수해를 입은 특별재난지역을 대상으로 한 농산물 판로 및 먹거리 지원 등 피해복구와 소외계층 지원 활동에 활용된다. 한샘은 이를 통해 수해로 집과 삶의 터전을 잃은 주민들과 전통시장 소상공인들을 위해 가구 및 인테리어를 제공하는 주거환경 개선과 물품 지원, 홈케어 방역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한샘은 앞서 지난 3월, 코로나19로 피
한샘이 자사 온라인 쇼핑몰 ‘한샘몰’에서 다음달 18일까지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사회적 기업의 상품 판로 제공을 위한 기획전인 ‘드리머마켓2’를 진행한다.한샘은 아름다운가게를 비롯해 사회적 기업 9곳, 친환경 기업 2곳, 공정무역 단체 2곳, 장애인재활단체 1곳에서 생산한 총 30개의 상품을 선보인다. 주스, 홍삼젤리, 원두 등 식품과 코코넛 비누, 칫솔 등 다양한 생활용품으로 구성했다.이번 기획전은 지난 5월 ‘경기도주식회사’와 함께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의 판로 지원을 위해 연 ‘드리머마켓’에 이은 두 번째 상
한샘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홈캉스(Home+Vacance)’가 새로운 휴가 트렌드로 떠오름에 따라 온,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리모델링 패키지 상품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한샘은 이사 및 신혼 시즌을 비켜가는 여름철은 전통적으로 가구 및 리모델링 비수기로 꼽히지만,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지난해와 비교해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실제로, 한샘의 6월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3% 증가했고 리모델링 패키지 공사 건수는 약 2배 이상 늘었다. 한샘은 본격적인 휴가철인 7월 말부터 8월 말까지도 관련 수요가
“30대 워킹맘 이모씨는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자연스럽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그 동안 사고 싶었던 장난감 정리 수납장을 구매하기로 결심한다. 주변 지인들에게 ‘한샘 샘키즈 수납장’을 추천 받고 주문을 했는데, 다음날 바로 집으로 배송과 시공까지 받을 수 있었다”“40대 직장인 신모씨는 2주 뒤 새 아파트로 이사할 예정이어서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구를 주문하고 있다. 그런데, 택배 배송상품이 대부분이라 배송 날짜는 지정할 수 없다고 한다. 가구 배송에 맞춰 휴가를 쓰기에도 눈치가 보였는데, 한샘 ‘내맘배송’ 서비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