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예술의전당 제작공연 관련 웹툰 신진작가 공모전 진행

의정부예술의전당(사장 박형식)이 아마추어 및 신진작가들을 대상으로 웹툰 작품을 공모한다. 

한국컨텐츠진흥원의 ‘지역특화 문화콘텐츠 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의정부예술의전당, HJ컬쳐가 공동으로 제작한 <K-Culture SHOW 시즌1 별의전설>은 견우와 직녀 설화를 모티브로 한 대한민국 대표 문화콘텐츠로서 지금까지 보지 못했던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집대성한 대형 SHOW다. 

작년 11월 의정부공연을 시작으로 올해 5월 서울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되었으며 3D 미디어 파사드, 홀로그램, 미디어 인터렉티브 등 최첨담 영상기술이 접목된 무대를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2017 의정부음악극축제 초청작이자 내년 6월 중국 공연이 계획된 <K-Culture SHOW 시즌2>는 SHOW라는 장르적 특색에 걸맞게 볼거리를 더욱 강화하여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국·내외 관객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K-Culture SHOW 시즌2> 공연에 앞서 스토리와 연계한 웹툰 제작을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아마추어 및 신진작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고 있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이번 웹툰 공모전을 통해 신진 작가를 배출하여 올 12월부터 총 20화 분량의 웹툰을 연재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대상, 우수상, 장려상 총 3명으로 각각 4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수상금이 주어지며 웹툰의 인기도에 따라 200만원의 포상금이 지원된다. 신청 기간은 11월 11일까지이다.

공모전을 통해 제작된 웹툰은 단순한 공연 홍보용이 아닌 <K-Culture SHOW 시즌2> 스토리와 연계된 OSMU(One Source Multi Use)의 시도의 일환이다. 

의정부예술의전당은 웹툰 이외에도 MD상품과 대형 캐릭터 오브제 제작을 계획하고 있다. 의정부 지역의 대표 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K-Culture SHOW 시즌2>은 이러한 OSMU 시도들을 통해 의정부 지역의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한 관광 상설 공연으로 추진 될 예정이다.    

한편, 의정부예술의전당에서는 웹툰 공모전과 함께 <K-Culture SHOW 시즌2> 참가 댄서 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다. 비보이, 현대무용, 한국무용, 재즈댄스, 뮤지컬 안무 등 장르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댄서들은 2017년에 예정되어있는 <K-Culture SHOW 별의전설 시즌2> 국내·외 공연에 출연하게 된다. 신청기간은 10월 30일까지다.

웹툰 공모전과 출연자 오디션에 대한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예술의전당 홈페이지 (www.ua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31-828-5892)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