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연속 농업정보화 2.0 경진부분 수상

김포시농업기술센터(소장 고근홍)에서 육성·지원하는 사이버농업인연구회(회장 이정숙) 및 농촌체험학습연구회(회장 김영숙)가 9월 30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열린 제8회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에 참가해 ‘농업정보화 2.0경진’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본 대회는 농업인들에게 정보문화를 확산, 급변하는 IT시대를 선도할 정보화 농업인을 육성해 사이버마케팅 의식을 고취하고, 정보기술 활용해 경영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매년 실시해 왔는데 올해도 경기도 농업인들이 여러 부문 참여해 열띤 경합을 펼쳤다.

김포시는 ‘농업정보화 2.0 경진’부문에 참가하여 연구회원들의 우수농산물을 전시하고, 쌀 소비 촉진 홍보를 위한 쌀 음식 시식, 트렌디 농산물 가공품인 코디얼 시음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를 선보이며 많은 이들의 이목을 끌었다.

특히, 김포시사이버농업인연구회는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농업정보화 2.0 경진부분에서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이루며 김포농업인들의 정보화역량과 저력을 보여줬다.

고근홍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김포 농업인들의 마케팅 역량이 나날이 높아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정보화 역량 강화 및 마케팅 교육에 중점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