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청한 가을풍경 만끽, 풍성한 볼거리까지

경기도와 한국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가 후원하는 수도권을 대표하는 가을꽃 축제로 성장한 제16회 구리코스모스 축제가 주최측 추산 약 20여만명이 다녀간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번 축제는 지난 23일~25일까지 3일간 구리한강시민공원 12만㎡ 규모의 꽃단지에서‘한강변에서 만나는 코스모스의 향연’이라는 주제로 꽃길 체험, 공연마당, 전시·체험·홍보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방문하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고, 2016 세계아트디자인페스티벌과 후원 연계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15회 구리학생백일장과 더블어 특설무대에서는‘코스모스 가을음악회가 방송인 김혜정의 사회로 진행된 가운데 복면가왕 출연으로 인지도가 높은 뮤지컬 배우 차지연이 출연하는 등 가을밤에 아름다운 선율을 선 보였다. 

이어 식전행사로 광개토부대 태권도 시범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서정학, 홍화자, 주현미, 노라조 등 다양한 장르를 선보이며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며 열띤 축제 분위기를 고조 시켰다. 특히 자매도시인 단양군 부군수, 광개토부대 인사참모, 광개토태왕함장 등 내·외빈이 참석하여 축제의 의미를 뜻깊게 했다.  

축제 마지막날에는 cbs 공개방송으로 조성모 등 인기가수 다수가 출연하여 시민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았으며, 백경현 구리시장의 폐막선언과 함께 화려한 불꽃를 마지막으로 모든 공식행사가 성료됐다. 

시 관계자는“이번 축제는 지난 축제와 달리 외부 임시주차장을 확보하지 못한 관계로 축제장 내에 700면 이상의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진출입로 교통 혼잡을 최소화 되도록 대중교통 이용홍보 및 구리경찰서, 경비교통요원, 자원봉사자 등이 협업관계를 원활히 유지하여 큰 사고 없이 축제를 원만히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며 선진 시민의식으로 협조해 주신 시민여러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백경현 시장은“이제 구리코스모스 축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가을에 꼭 가보고 싶은 축제’로 각인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 곳 구리한강시민공원에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시민들이 다양한 여가활동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