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관광 홍보 다각화

안성시는 9월 24일, 블로그 기자단 20여 명을 초청해 안성시의 주요 관광지를 체험하고 관람하는 팸 투어를 가졌다. 

팸 투어는 안성시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체험하게 해, 관광산업의 세계화 및 관광홍보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이번 팸투어 참여자는 경기도관광공사에서 활동하고 있는 “끼투어” 블로그 기자단으로, 20명이 선정되었으며, 안성맞춤박물관, 안성팜랜드, 테마마을, 남사당공연장 등을 방문하고 문화․역사․자연과 연계한 교육․체험 투어 코스로 진행되었다.

팸투어에서는 유네스코 무형문화재에 등재된 남사당놀이의 흥겨운 여섯 마당 관람 및 남사당체험, 안성 테마마을 방문을 통한 농촌 자연환경과 차별화된 체험프로그램 운영 소개 등 추후 시티투어 모객 및 안성맞춤남사당바우덕이축제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안성시는 올해 문화․체험․교육 등 안성의 차별화된 관광자원 홍보를 위해 초·중·고등교사, 블로그 기자단 등을 대상으로 투어를 운영했으며, 향후 국내외 관광객 확대를 위해 관광홍보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안성시 김진환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블로그 기자 팸투어 운영으로 안성의 다양한 볼거리와 교육․체험 투어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안성에서 보고 듣고 느낀 것들이 기자단의 손끝을 통해 더 많은 관광객들에게 전달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