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에게 유용한 서비스 알려

오산시가 제28회 오산시민의 날 경축행사를 맞아 시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정부3.0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정부3.0이란 공공정보를 적극 개방하고 공유하며 부서간 칸막이를 없애 소통 협력함으로써 국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일자리 창출과 창조경제를 지원하는 정부 운영 패러다임이다. 

그동안 정부3.0 과제 발굴을 통해 시민 맞춤형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음에도 시민들이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었다.

이번 홍보 캠페인은 시민과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시민의 날 행사를 계기로 정부3.0의 취지 및 시민들에게 유용한 서비스에 대해 널리 홍보하고자 마련했다. 

유영봉 부시장을 비롯한 오산시 정부3.0 홍보단은 종합운동장에 정부3.0 홍보부스를 마련해 행복출산원스톱서비스, 안심상속원스톱서비스, 오산형 고용복지+센터 등 시민들에게 유용한 정부3.0 사업을 소개했다.

이번 현장 홍보를 통해 정부3.0 사업을 시민들에게 직접 설명하여 정부3.0에 대한 이해도와 체감도를 높였으며, 정부3.0 취지에 대한 공감을 얻었다. 

한편 유영봉 부시장은 ‘앞으로도 개방·공유·소통·협력을 통한 시정 운영과 시민 맞춤형 서비스 발굴로 시민 모두가 행복한 오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