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의 다채로운 가을행사-축제 올 가이드

● 평생학습축제-‘學숲도시 포천의 어울林' 주제로 열려
● 포천사랑 Festival-화이베이市의 전통춤 공연 등 다양
● 산정호수 억새꽃 축제-15만㎡ 벌판 억새로 뒤덮여 장관
● 포천농축산물 축제-사과, 한우, 막걸리, 한과 등 자랑

▲ 억새꽃축제

포천시는 성큼 다가온 가을을 맞아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가을 행사를 마련했다. 포천시가 준비한 풍성한 행사와 함께 가을을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

◈ 제6회 포천시 평생학습축제

평생학습도시 포천시는 ‘學숲도시 포천의 어울林’이라는 주제로 9월 10일 소흘읍 송우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제6회 포천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관내 학교, 평생학습기관(단체), 학습동아리·학습마을 등이 참여하고, 6개의 테마(희망의 숲, 미래의 숲, 화합의 숲, 행복의 숲, 지혜의 숲, 열정의 숲)별 프로그램과 문해 백일장 및 작품 전시, 포토존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테마별 부스에서는 기관별 평생학습 성과물과 활동사례 전시, 독서 관련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열정의 숲에서는 평생학습동아리 15개 팀의 나눔공연이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시는 2012년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된 이후 ‘언제, 어디서나, 누구에게나, 늘 열려있는 배움터 포천’이라는 목표 아래 지역 내 평생학습 증진을 위해 노력해왔다. 시는 이번 평생학습축제를 통해 포천시의 평생학습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의 날 2016 포천사랑 Festival 

포천시민이 하나되는 ‘2016 포천사랑 Festival(제14회 시민의 날 행사)’가 10월 1일 포천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행사는 반월각 시민대종 타종식을 시작으로, 시립민속예술단과 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 국제자매도시인 화이베이시의 전통춤 축하공연 등 다양한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제14회 포천시민의 날 기념식에서는 포천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한 시민에게 표창을 수여하는 시민대상 시상식이 진행되며, 청소년·주민자치센터 우수동아리 경연대회, 시민음악회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와 포천시의 농특산품과 중소기업 제품 전시부스 등이 운영된다. 또한, 생활체육활성화를 위해 축구, 배드민턴, 게이트볼 등 8개 종목의 체육경기도 펼쳐질 예정이다.

시는 이번 시민의 날 행사를 통해 시민 모두 애향심과 자긍심을 키울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2016 패션·가구공예 거리축제

포천시와 경기대진테크노파크가 주최·주관하는 ‘2016 패션·가구공예 거리축제’가 10월 7일부터 9일까지 3일간 ‘포천 니트GO, 가구GO’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경기 북부 패션·가구공예 유통의 중심 거리인 소흘읍 이동교리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행사가 펼쳐지는 3일을 포함해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할인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축제에서는 기념식과 유공자 표창 외에도 다양한 행사가 준비된다. K-디자인빌리지 홍보 패션쇼, 제1회 포천 공예 경진대회와 포천 가구 경진대회, 패션 및 가구 아울렛 축제마당, 섬유·패션·가구·공예 전시·체험마당과 먹거리 마당, 다양한 경품추첨 행사도 진행된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포천의 패션·가구 거리를 활성화하고, 적극적으로 홍보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향후 넥스트경기 15대 역점사업인 K-디자인빌리지와 연계해 포천시를 넘어 경기도를 대표하는 패션·가구 축제로 성장시킬 계획이다.

◈ 산정호수 억새꽃 축제

▲ 명성산단풍

자타공인 가을철 대표 축제인 ‘산정호수 억새꽃 축제’가 10월 1일 산정호수 명성산 일원에서 개최된다.

명성산은 전국 5대 억새군락지 가운데 하나로, 15만㎡에 달하는 벌판이 억새로 뒤덮여 장관을 이룬다. 산정호수 주차장에서 비선폭포, 등룡폭포를 지나 비교적 완만한 경사의 등산로를 2시간가량 오르면 드넓게 펼쳐진 억새꽃의 향연을 감상할 수 있다. 

잊지 못할 가을날의 감상과 추억을 편지에 적어 보낼 수 있는 ‘1년 후에 받는 편지’는 꾸준히 사랑받는 억새꽃 축제의 대표 이벤트 중 하나다.

◈ 운악산 단풍축제

관악·화악·송악·감악산과 더불어 경기오악(京畿五岳) 가운데 손꼽히는 명산인 운악산에서 10월 23일 ‘제14회 운악산 단풍축제’가 개최된다.

운악산은 곳곳에 자리한 아름다운 기암괴석과 단풍을 통해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어 등산객의 사랑을 사랑받는 산이기도 하다. 등산로 주변에는 천 년 역사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궁예 성터, 대궐터, 망경대 등이 있어 또 다른 산행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2016 포천 농축산물 축제 한마당

▲ 농축산물축제한마당

‘2016 포천 농축산물 축제 한마당’이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앞 서울광장에서 펼쳐진다.

행사는 6년 연속 성공적으로 운영돼 서울시민을 비롯해 전국 각지에서 찾아온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포천’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믿을 수 있는 포천 먹거리라는 이미지를 심어줬다는 평이다.

포천농축산물 축제 한마당에서는 포천에서 키우고 만든 사과, 포도, 인삼, 버섯, 한우, 막걸리, 한과 등 다양한 포천의 농축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유통과정을 최소화한 직거래장터와 포천시가 자랑하는 문화예술, 천혜의 관광지를 홍보하는 부스도 마련돼 포천시의 맛과 멋을 만끽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