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원 의정역량 강화 위한 인천대 총장 특강

인천시의회(의장 제갈원영)는 6일 조동성 인천대학교 총장을 초빙해 의원 의정역량강화를 위한 파워엘리트 강연을 의회본관 3층 의원총회의실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동성 총장은 이날 시의회 특강에서「세계속의 한국과 중국」 「한국 속의 인천」 「인천속의 인천대」라는 주제로 한 ․ 중 관계와 인천의 역할 및 인천대 총장으로서 앞으로의 대학 발전방안과 비전 등에 대해 강연했다.

조 총장은 특히, 앞으로의 대학발전방향에 대해 “인천대는 300만 인천시민을 대표하는 지역기반의 글로벌대학으로, 그 간 구축한 미래가치와 비전을 시의회의원 및 인천지역시민과 함께 추진함으로서 인천시민으로부터 사랑받는 대학이 되겠다고”강조했다.

강연에 참석한 의원들은 한중관계 개선과 발전을 위한 인천의 역할 증대와 인천지역의 교육발전을 위한 비전과 방향을 깨닫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는 반응이다.

제갈원영 인천시의회 의장은 “오늘의 강연을 통하여 인천의 발전방향과 비전을 실현할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의 열망과 기대에 부흥하고 시민이 행복한 인천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조동성(趙東成) 인천대학교총장은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하버드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했으며,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및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안중근의사 기념관 관장 및 2016년 7월에는 인천대총장에 취임 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