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화성시(시장 채인석)가 주최하고 화성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센터장 송주명)가 주관한 제3회 학생동아리 이음(I-um)캠프가 지난 16일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열렸다.
 
“참여와 실천으로 만들어가는 학생동아리 제3회 이음(I-um)캠프” 라는 주제로 9개 분야의 189개 화성시 중·고등학교 동아리 회장단 109명이 한자리에 모인 이번 캠프는 지난해에 이어 3년째 개최되는 행사로 자율적인 학생동아리활동 활성화 및 화성관내 학생동아리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음(I-um)은 나(I), 너(You), ~되다(Make)의 합성어로 「내가 성장하고, 너도 성장하며, 나와 너의 협력을 통해 우리가 성장하여 무엇이 되어갈 수 있는...」이라는 뜻으로 관계형성을 위한 친교프로그램 및 공동체 활동 프로그램, 분야별 분임활동과 회장단 선출 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열띤 토론활동을 진행하며 스스로 만들어가는 생동감 넘치는 캠프였다. 

참가자 중 한 학생은 “스스로 행사를 기획하고, 토론결과를 발표하는 활동을 통해 나도 잘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겼다. 이후에도 이런 기회가 더 많았으면 좋겠다.”며 캠프 참여 소감을 전했다. 

캠프 이후 학생동아리와 연계하여 학생자치 리더쉽 및 학생동아리 분야별 전문교육을 지원하는 학생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기획 중이며 올 10월 중순에 개최되는 화성창의지성박람회에도 동아리별 축제가 열릴 계획이라고 교육청측은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