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 환경정화활동 진행
○ DMZ 홍보콘텐츠 제작 및 팀미션 수행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오는 14일 DMZ SNS 홍보단 ‘DMZ 프렌즈’ 3기 단원 30여명이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펼쳐지는 ‘DMZ 평화콘서트’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DMZ 평화콘서트는 K-POP, 클래식, 국악, 뮤지컬 등 다양하고 화려한 무대로 꾸며질 예정이며, 단원들은 문화예술행사를 통해 평화와 화합을 염원하는 콘서트 풍경과 평화누리 정경을 담아 SNS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지난 8일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와 DMZ 프렌즈 3기 단원들이 함께 촬영한 DMZ 홍보 영상을 이번 DMZ 평화콘서트를 통해 공개한다. 영상에는 DMZ의 풍광은 물론, 한반도의 평화와 화합을 소망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외에도 단원들은 이날 ▲콘텐츠 제작 실습, ▲ 환경정화 봉사활동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DMZ의 숨은 가치를 발견하고, 이를 토대로 SNS를 활용해 DMZ를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박정란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홍보단원들은 이번 콘서트에 참여해 DMZ가 지닌 다양한 모습을 도민들에게 전달하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홍보단원들의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DMZ프렌즈 3기는 지난 5월 태양의 후예 촬영지인 캠프그리브스에서 공식 출범한 뒤,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행사 등 도내 각종 DMZ 문화행사에 참여하며 다양한 SNS 홍보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향후에는 9월 제1회 DMZ 울트라 트레일, 10월 DMZ 자전거 투어 등 개최예정인 행사에도 적극 참여해 DMZ 홍보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DMZ프렌즈 3기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DMZ관광사업팀 (031-956-830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