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학부모 교육으로 자녀독서 교육지도 강좌 진행

안산시는 혁신교육지구 출범에 따라 안산시, 안산교육지원청, 평생학습관이 공동으로 함께 만드는 지역 사회 교육인프라 구축을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11월까지 지역교육공동체 학부모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학부모 아카데미는 지역특색 교육도시 모델 구축을 위해 안산지역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학부모 교육으로 평생학습관에서 ‘자녀독서 교육지도 강좌’를 지난 7월 11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자녀독서 교육지도 강좌’는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독서교육의 뉴 패러다임, 독서심리 형성과 독서환경, 독서행동 개발과 생애진로 독서, 독서인지 모형과 독서감상 활동, 독서토론 수업모형과 비판적 사고라는 주제로 총 5회차 교육으로 이루어졌다.

강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평소 책을 읽지 않거나 편독, 난독을 하는 아이들에게 균형 잡힌 독서습관이 형성될 수 있는 자녀독서 교육지도 방법을 알게 된 시간이였다”며 만족감을 표시했다. 

김종수 교육정책과장은“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학생이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라며“지역 특성을 살린 학부모 대상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함께 만드는 마을 교육 공동체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교육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