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큰 이벤트 시행 45일 만에 9만여 명 친구 추가수 기록 분석

수원시가 지난 4월 15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수원시 카톡친구' 주요 관광지 5개소 통큰 무료입장이 관광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1일 시에 따르면 올해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아 '시 카카오톡'은 통큰이벤트 시행 45일 만에 9만여 명의 친구 추가수를 기록했다.

이로 인해 관람객수가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지난 2분기 수원 주요 관광지 5개소 관람객의 경우, 51만여 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34만여 명 대비 관람객수 50%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카카오톡 통큰이벤트 입장객이 자녀동반 포함, 33만여 명으로 집계돼 관람객 증가 요인에 톡톡히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 같은 기간 34만여 명 대비 관람객수 50%이상이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중 카카오톡 통큰이벤트 입장객이 자녀동반 포함, 33만여 명으로 집계돼 관람객 증가 요인에 톡톡히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박물관 관람객은 지난해 11만여 명에서 20만여 명으로 2배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간단한 친구 추가를 통한 주요 관광지 무료 입장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크게 호응을 얻었으며, 카카오톡 메시지를 통해 월별 주요행사를 시기별로 안내해 주요행사 소식 전달에도 톡톡히 기여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 카카오톡’은 1:1간단한 질의 답변 서비스를 병행하고 있어 시민과의 메시지 대화가 5천852건 이루어져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구현하고 있다. 

그 중 482건의 민원을 실시간 해결해 똑똑하고 신속한 SNS서비스를 제공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카카오톡으로 수원시와 친구를 맺을시, 올 한 해 동안 수원 주요관광지 5개소(수원화성, 화성행궁, 수원박물관, 광교박물관, 수원화성박물관)에 대한 연중 무료입장과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관람료 5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