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옥 행복위원장, 나상길 도환위원장, 이익성 의운위원장

부평구의회는 지난 4일 제208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후반기 의장에 임지훈, 부의장에 최용복 의원을 선출한데 이어, 6일과 8일 제3,5차 본회의를 열어 후반기 상임위원회 구성을 마무리했다.

각 위원장 투표를 통해 선출된 상임위원장에는 행정복지위원장 유정옥(초선비례, 새누리), 도시환경위원장 나상길(초선, 더민주당), 의회운영위원장 이익성 의원(삼선, 새누리)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별 위원 구성을 보면, 행정복지위원회는 유정옥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에 홍순옥(초선비례, 더민주당), 김도형(초선, 국민의당), 김일환(초선, 새누리당), 김재곤(재선, 더민주당), 박종혁(4선, 더민주당), 오흥수(초선, 무소속), 이익성(삼선, 새누리당), 최용복(재선, 새누리당) 의원이 위원으로 9명 선임됐다.

또, 도시환경위원회는 나상길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 장정욱(초선, 새누리당), 강순화(재선, 국민의당), 박창재(삼선, 새누리당), 오영선(초선, 더민주당), 유용균(재선, 국민의당), 이소헌(재선, 정의당), 이재일(초선, 새누리당), 이춘우(4선, 새누리당) 위원으로 총 9명이 꾸려졌다.

다음, 의회운영위원회의 경우 상임위 부위원장은 당연직으로 선임되고 각 상임위원회에서 3명의 의원을 선임하여 구성된다. 8일 오전 제5차 본회의를 끝으로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이익성 의원이 선출됐으며 박종혁, 박창재, 오영선, 이춘우, 장정욱, 홍순옥 의원 이상 7명으로 구성됐다.

한편, 부평구의회는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하고 8일 오후 2시, 4층 본회의장에서 역대 구의장을 비롯해 의원과 구청장, 구 간부 및 각계각층의 내빈들이 모인 가운데 ‘제7대 부평구의회 2주년 기념식’을 갖고 전반기 의장단에게 공로패를 수여 등 후반기 의장단의 출발을 알리는 기념식을 거행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