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경관리사, 호텔관광전문가 양성

여주시는 취업희망자·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조경관리사’와 ‘호텔관광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훈련생을 각 20명, 30명씩 7월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는 시가 2015년 일자리목표 공시제 추진실적 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됨에따라 고용노동부로부터 상사업비를 교부받아 추진하는 것으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이다.

시와 한국능률협회가 협업해 8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운영할 예정이며 본 과정의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교육수료자들은 여주일자리센터 등에서 취업을 적극 알선해 교육 수료자 모두가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현재 여주시는 4대강 사업 조성지, 수목원, 골프장 및 전원주택지의 증가 등으로 조경관련 인원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며, 아울러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사업이 추진 중에 있다.

아울러 향후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인근 관광호텔, 유스 호스텔, 레포츠 파크, 힐링스파, 한옥마을 등이 들어서는 정주형 종합 휴양 시설이 조성될 예정으로 경기도 동남부 대표 관광지로서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문화관광서비스 인력 육성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여주시는 조경관리사 양성과정과 호텔관광전문가 양성과정의 교육생을 모집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충원할 계획이며, 교육생 모집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http://www.yj21.net)을 참고하거나 여주일자리센터(031-887-31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