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거리·즐길거리 풍성한 브릴리언트 모터 페스티벌

오는 21일과 22일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역(인천지하철 1호선) 일대에서 국내 최대 종합 자동차  문화축제인 ‘더 브릴리언트 모터페스티벌(The brilliant motor festival 2016)이 세 번째로 개최된다.

‘더 브릴리언트 모터페스티벌’은 국내 유일의 도심 서킷 레이싱 대회를 비롯해, 어른과 아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서트, 콘셉트 카 전시 및 모형카 대회, 어린이 교통안전교육, 이벤트 등이 계획되어 있어 친구와 연인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도심레이스가 열리는 송도는 기존의 자동차경주장이 영암, 인제 등 수도권에서 먼 곳에 있어 자동차 경주에 관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손쉽게 찾아가기 어려웠던 장소였던 점에 비하여 서울 중심부에서 40km 안팎의 거리에 위치해 있어 수도권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가볍게 주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다.

이와 같은 국제도시 송도의 발전에 발맞추어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하 IFEZ)과 현대자동차, 인천도시공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더 브릴리언트 모터페스티벌’도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도심서킷 나이트레이스를 통해 한 단계 발전하는 축제로 행사장을 찾아준 시민들을 반길 예정이다. 야간 조명 아래에서 펼쳐지는 도심서킷 나이트레이스는 낮보다도 속도감과 스릴감이 배가되어 쾌감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1일 토요일에는 국내 정상급 가수 이선희, 성시경, 거미를 비롯해 K-POP을 세계에 알리고 있는 인피니트가 참여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라이브 콘서트가 개최되며, 22일 일요일에는 DJ KOO, 에픽하이를 비롯해 최근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걸그룹 마마부, IOI가 EDM, 힙합, 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IFEZ 박상신 기획조정본부장은 “교통통제와 소음으로 생활에 불편함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해와 격려를 보내주시는 지역 주민들의 호응이 없었다면 이루어 내기 힘든 일이었을 것” 이라며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도시 발전의 일환으로 자동차 문화라는 이색적인 콘텐츠로 꾸며진        Mega-Event를 유치하여 공동주최함으로써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는 사전 신청 없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장을 찾는 시민들의 주차 편의를 위하여 국제업무지구역 일대에 4,000대의 차량이 수용 가능한 야외 주차 공간을 마련했으며, 이밖에 인천대학교, 센트럴파크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여 행사장으로 이동 할 수 있다. 더불어 센트럴파크 주차장과 행사장을 왕복하는 셔틀버스도 운행될 예정이어서 이를 이용해 행사장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인천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2번, 5번 출구를 통해 행사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더 브릴리언트 모터페스티벌의 세부 프로그램 및 일정은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홈페이지(www.ifez.go.kr) 및 SNS(카카오스토리, 페이스 북)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032-858-9407~8로 문의하면 된다. 이밖에 송도 KSF2차전 관련 세부 사항은 KSF 홈페이지(http://www.ksfrace.com)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