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콘서트 <함께하는 독서스쿨> 뜨거운 7월, 책과 문화공연이 선사하는 시원한 체

경기도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북콘서트 형식의 독서문화운동 <2014 함께하는 독서스쿨>이 도내 학생, 교직원 및 학부모들의 열띤 참여와 관심 속에 7월 경기도 9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자신이 읽은 책의 저자를 직접 만나, 책을 통해 작가와 관객이 서로 소통하며, 밴드공연, 학생참여마당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을 함께 즐기는 독서문화행사이다.

7월에는 도내 9개 지역에서 북콘서트 <함께하는 독서스쿨>을 다양하고 풍성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날짜별로 ▲ 9일 연천수레울아트홀 대공연장과 11일 화성오산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다이어트 학교>와 <하이킹 걸즈>의 저자 김혜정 작가 ▲ 15일 롯데배화점(평촌점) 문화홀에서 <그대를 사랑합니다>의 국민만화가 강풀 작가 ▲ 16일 가평중학교 가온누리체육관에서 청소년 문화와 문제를 아우르는 고정욱 작가의 <까칠한 재석이가 사라졌다> ▲ 17일 안성시립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엮어 소개하는 이남석 작가의 <뭘 해도 괜찮아> ▲ 18일 시흥 한국산업기술대학교 대강당에서 강풀 작가 ▲ 21일 의정부교육지원청 제 1회의실에서 ‘쿵푸팬더’, ‘반지의 제왕’ 등 유명 외화 번역가 <이미도의 영어선물>의 저자 이미도 작가 ▲ 22일 고양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나의 친친 할아버지께> 강정연 작가 ▲ 25일 부천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방송작가로 활발히 활동 중인 <두려움에게 인사하는 법>의 저자  김이윤 작가와의 대화가 진행된다.

작가와의 대화와 더불어 꿈과 끼를 발산하는 다양한 문화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9일에는 연천 백의초등학교 관악부 합주 공연과 감성어쿠스틱 밴드 라이노 어쿠스틱의 공연이 이어져 학생들이 즐겁게 문화 공연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또한 온라인에서는 독서스쿨 참여 후기 작성 등 관련 게시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해당 회차 작가 사인도서를 받아볼 수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페를 참조하면 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특히 이번 7월 <함께하는 독서스쿨>은 청소년들의 고민인 다이어트, 방황, 인간관계, 영어공부 등을 다룬 주제도서들을 선정하여 참여자들이 학생들의 고민과 상대방에 대한 이해, 배려 및 존중 등에 대해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