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국제거리극축제에서 러시아 민속 공연 선보여

안산시 국제자매결연 도시인 러시아 유즈노사할린스크시의 예술대표단「엑조티카(Exotica)」팀이 안산국제거리극 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지난 5월 4일부터 4박 5일간의 일정으로 안산시(시장 제종길)를 공식 방문했다.

양 도시의 문화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방문한 러시아 민속 무용 공연단 엑조티카는 국제 무용 경연대회에서 여러 부문의 상을 수상한 팀으로, 2016 안산국제거리극에서 2회의 공연을 선보여 많은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예술단 일행은 공연 일정 이외에도 단원미술관, 안산갈대습지공원 등 안산시 관내 시설을 둘러보았으며, 안산시 행복예절관에서 한복을 입어보기 등 한국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예술단을 접견하는 자리에서 “매년 안산국제거리극 축제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해준 대표단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간의 상호 신뢰 관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즈노사할린스크시는 러시아 동부에 위치한 사할린주의 주도로 안산시와  2011년 자매결연을 체결했으며, 일제 강점기 때 강제징용 등으로 현재 약 4만 명의 한인 동포들이 거주하고 있어 현재까지도 우리 민족의 정체성이 지속되고 있는 지역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