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인천의료관광재단(대표이사 김봉기)이 지역의 의료관광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양성’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양성’사업인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은 고용노동부가 지역의 고용문제해결을 위해 사업비를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인천의료관광재단은 인하대학교 평생교육원과 함께 컨소시엄을 이루어 진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은 총 사업비 3.19억 원으로 올해 말까지 총 30명의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또한 고용률 70%와 지역경제발전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는 전문 인력 양성과 병행해 인천관내 외국인환자 유치 의료기관과의 협력네트워크 구축, 의료기관 취업설명회, 구인/구직자들을 위한 일자리 지원센터 운영 및 홈페이지 구축, 시간 선택제 일자리 창출 모델링 연구, 전문가 구성 및 토론회 등 인천지역의 ‘의료관광 기반 구축’을 위한 사업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전문 인력 양성인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양성은 지난 6월 30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총 36명의 교육생은 6월 한 달 모집에서 2:1의 경쟁률을 거쳐 선발되었다. 

모집된 교육생들은 중국어, 러시아어, 일본어, 영어 등 외국어에 탁월한 재능을 지니고 있으며, 일부 학생들 중에는 의학 분야 학위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입학식을 시작으로 2014년 6월 30일부터 10월 15일까지 63일 315시간의 교육이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보건의료행정, 보건의료마케팅, 보건의료서비스 지원관리, 관광서비스 지원관리, 의학용어 및 질환의 이해, 진료과별 통역, 간호 관리학, OA, 병원실습으로 구성되어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국가공인 커리큘럼뿐만 아니라 경력단절 및 다문화가정 여성을 위한 OA, 병원 실습이 포함되어 이론과 실습을 겸비한 교육으로 이뤄진다. 

아울러,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양성 교육을 마치고 배양되는 교육생들은 추후 인천관내 의료기관 및 해외환자유치 등록 기관에 시간제 일자리 전문 인력으로 자리를 잡아, 인천 의료관광 활성화를 이끌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