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경현 구리시장,관계자와 첫만남

구리시는 21일 시장 소회의실에서 구리시의회 신동화 의장, 구리도시공사 이행기 사장, 그리고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사업을 위해 방문한 닉치니 (베인브리지 인베스트먼트 대표), 커크리 (트레져 베이그룹 대표), 고창국(K&C 대표), 구리시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첫 면담을 실시했다. 
 
이날 면담은 외국인 투자그룹들이 신임 백경현 시장의 당선 축하와 향후 GWDC 사업에 대한 논의를 위해 마련된 것으로, 백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그동안 GWDC 프로젝트 사업에 관해 많은 관심과 애정을 갖고 지켜 봐 왔으며, 사업지연에 따른 구리시민들의 실망 또한 느낄 수 있어 매우 안타까웠다”고 말했다.   

이어 “구리월드디자인시티(GWDC) 조성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에서 요구하는 국내에 외국인 투자회사 설립과 일정규모의 투자금액 예치 등을 투자자 측에서 빠른 시일 내에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앞으로 행정자치부의 지방재정 중앙 투자사업 심사가 통과될 경우 적극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시 의회 신동화 의장은 “백 시장과의 첫 번째 만남에서 GWDC의 성공적인 추진을 약속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미래성장 잠재력 강화를 위해서 GWDC 사업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구리시 의회에서도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백 시장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 이번 면담은 서로 간의 약간의 이견은 있었으나 구리시와 외국인투자자 간의 조건들이 충분히 잘 협의되고, 시민들의 염원대로 GWDC 사업이 원만하게 추진되길 희망하며, 현재 추진 중인 24만 4천평에 대해서는 모든 조건들이 잘 이행되어 개발제한구역이 계획대로 해제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