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가게 지원사업 12억 5천만원 투입

안산시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는 25일 안산시청 제1회의실에서 골목상권 활성화 촉진을 위한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추진 협약식’개최했다.

안산시와 갱기중기센터는 대형 할인매장과 대기업 슈퍼마켓의 진출로 어려움에 처한 안산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협약식은 제종길 안산시장과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측 관계자 및 나들가게 대표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의 계기는 안산시가 지난 2월 정부로부터 ‘나들가게 육성 선도지역’으로 선정됨에 따라 2016년부터 2018년 까지 3년간 국비 8억원을 포함한 12억 5000만원의 예산으로 경기중기센터와 골목상권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 것에서 시작됐다.

또한 시는‘소상공인 경쟁력 향상 지원사업’5억원과 “특례보증 지원사업” 5억원 등을 편성해 안산시 소상공인들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시와 경기중기센터는 양 측이 가진 인프라와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안산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특히 경기중기센터는 소상공인 지원 사업 추진 시 골목상권 활성화를 고려한 사업 운영과 신규 사업 발굴에 나서며, ▲골목상권 상인을 위한 교육사업, ▲시설개선 및 운영자금 지원, ▲공동 마케팅 등 분야별 세부적인 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경기중기센터의 다양한 지원사업과 안산시 사업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효과의 극대화를 통해 골목상권에서 경기침체의 돌파구를 찾겠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골목상권 지원에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윤종일 경기중기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내수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골목상권의 경제 활성화를 위한 뜻깊은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소상공인의 자생력 강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