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제36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지난 20일 올림픽기념관 체육관에서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 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권태익)가 주관해 관내 13개 장애인단체 및 복지시설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를 비롯한 제종길 안산시장, 성준모 안산시의회 의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하여 장애인을 격려했다.

이날 기념행사는 벚꽃이 화사한 행사장 밖에서 장애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장애인의 고충을 경험하는 특별한 장을 마련했고, 한국신장장애인협회안산시지부 등 여러 단체에서 부스를 설치해서 장기기증홍보 및 기증서접수, 보장구수리, 장애인생산품 등을 홍보했다.

기념식에서는 장애인 복지유공자 34명을 표창하고 생활이 어려운 장애인에게 생활지원금을 전달했으며, 2부 행사로 C영화관으로 이동해서 시청각 장애인도 함께 할 수 있는 영화를 관람하는 시간도 가졌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안산시를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조화롭고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장애인의 인간다운 삶과 권리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권태익 장애인총연합회장은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해 애쓰는 시장님과 장애인복지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장애인이 차별을 느끼지 않는 사람중심의 안산시가 조성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