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비전, 6개동 공약, 9대 핵심 공약

의정부(을) 더불어민주당 김민철 후보는 ‘누구나 정정당당하게 경쟁하는 사회 : 공정의 가치’ 아래 3·6·9 공약을 약속했다. 3·6·9 공약이란 3대 비전 인 공정한 사회, 공평한 경제, 공생의 발전, 6개동 공약, 9대 핵심공약을 말한다. 

3대 비전의 공정한 사회란 반칙과 편견이 아니라 노력이 대우받도록 하는 사회, 공평한 경제란 금수저를 물지 않아도 실력으로 이기는 사회를 말하고, 공생의 발전이란 안보를 위해 희생했던 의정부와 경기북부의 발전을 이끌겠다는 것을 말한다. 

6개동 공약은 △ 장암동 공약으로는 장암역을 문화가 살아 있는 만남의 광장으로 조성 △ 신곡1동 공약으로는 신개념 공공도서관 건립 △ 신곡2동 공약으로는 동호마을 상가에 주차공간 확충 및 중랑천 징검다리 보행안전 개선 △ 송산1동은 306 보충대 부지 및 방공대대 이전 △ 송산2동에는 송산행정복지센터 신설 및 광역급행버스신설 △ 국방부 유류저장소 부지에 대학원 및 행정기관 유치 추진 등이다.

9대 핵심공약은 △ 경기북도 만들기 위한 토대 마련 △ 의정부 경전철 활성화 △ 7호선 추가 신설, 8호선 연장 △ 송산동 캠프스탠리 이전 △ 복합문화창조도시 조성 △ △ 노인종합복지관 신설, △ 장애인 다목적 복합관 신설, △ 고산동임대아파트의 신혼부부·기업형 임대아파트 전환 추진 등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