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체 범위 넓히고 지원금 올리고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창일)이 청소년 공연·전시 관람 지원을 위해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키움티켓>사업을 보다 업그레이드 했다.

키움티켓은 우리 시 청소년들이 문화예술을 보다 많이 향유할 수 있도록 안산시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예술지원사업으로, 청소년 관객들의 관람료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이에 지난해 5월 시행 이후 <유도소년>, <임동혁 with 스티븐 린>, <변신이야기> 등의 19개 재단 기획공연에 42개 청소년 단체 3천여 명의 학생들이 이용, 사업  전 대비 166% 증가한 청소년관람객을 유치했다. 

또한 만족도 설문 분석결과 만족도는 88%이상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이용여부에 대해 응답자의 95% 이상이 다시 이용할 의향이 있다고 답변, 키움티켓에 대한 반응이 뜨거웠던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올해부터는 단체의 범위를 넓히고 지원금도 높이는 등 보다 업그레이드된 프로그램으로 <키움티켓>을 진행한다.

업그레이드 된 올해 <키움티켓>은 지난해 학교 단체만 신청이 가능했던 자격을 안산시 청소년 10인 이상으로 확대하며 6,000원에서 10,000원까지 지원되던 지원금도 청소년 관람료의 50%(최대 15,000원)까지 지원한다. 여기에 청소년 보호시설에 속해 있는 문화 소외 이웃에게는 관람료를 전액 지원하게 된다.

신청은 키움티켓 사이트(http://kiwoom.ansanar.com) 에 가입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올해 첫 <키움티켓> 대상 기획공연은 내달 2일 막이 오르는 뮤지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 031-481-4028 또는 080-481-400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안산문화재단은 청소년을 위한 사업으로 <키움티켓> 외에 자유학기제에 따른 진로체험, 공연장 백스테이지 투어 등을 함께 운영하며 관내 학교와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