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휘 예비후보 비방전 일어

새누리당 경선을 앞두고 포천·연천 선거구에서 예비후보들 간 비방전이 불붙었다.

지난 23일 최춘식 경기도의원(새누리당·포천1)은 이날 오후 5시께 포천시청 기자실에서 같은 당 소속 이철휘 예비후보 사퇴 촉구 기자회견을 열었다. 회견에는 새누리당 소속 포천시의원들과 당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최 도의원은 "이 후보는 18대 대통령 선거에서 안철수 선거캠프에서 국방공약을 준비하던 국방안보포럼 공동대표로 있었다"면서 "그런데 어떠한 해명과 당에 대한 기여도 없이 새누리당 예비후보로 나왔다"고 주장했다.

이어 "예비후보 등록 11일 전까지 새누리당과 야당 출마를 저울질했던 것으로 밝혀져 충격"이라며 해명을 촉구했다.

특히 이번 기자회견을 알리는 문자메시지와 이메일을 이 예비후보와 경선에서 맞붙을 김영우 의원실에서 배포하면서 논란은 더욱 커졌다.

김영우 의원실 측은 "우리가 기자들 명단을 갖고 있어서 자료를 대신 보내준 것일 뿐"이라고 해명했다.

이에 이철휘 예비후보 측은 최 도의원 등의 기자회견이 끝나자마자 같은 장소에서 반박 기자회견을 열고 "2012년 당시 예비역 장군 출신들의 제의에 정치인들이 올바른 안보관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는 순수한 생각으로 안보자문을 해준 것"이라면서 "이후 야당에 가입하지도 않았다"고 해명했다.

이어 "지금 여당이 명망 있는 야당 인사까지 영입하는 마당에 안보문제를 자문한 사실을 들어 흑색선전의 소재로 삼고, 정치신인의 후보사퇴를 운운하는 것은 유감"이라며 "새누리당 입당 신청 때 김 의원에게 동의를 구한 후 입당절차를 마쳤는데 이제 와서 문제 제기하는 것은 궁색한 흠집내기"라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