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황해청 투자유치 자문단 대상 첫 투자유치 계획보고회 개최  
○ 포승, 현덕지구 등 지구별 투자 유치 계획 등 발표

 

경기도 황해경제자유구역청은 23일 오후 4시 평택항 마린센터 8층에 위치한 황해청 대회의실에서 ‘황해청 2016년 투자유치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황해청이 국가 및 산업별 전문가를 대상으로 위촉한 ‘황해청 투자유치 자문단’과 산업부 경제자유구역단, 경기도 투자진흥과 직원 등 20여명의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보고회는 2015년도 황해청 투자유치 성과 및 평가 보고에 이어 ▲황해청 지구(포승‧현덕)별 2016년도 투자유치 방향 ▲ 2016년도 국내외 투자유치 IR 세부 추진계획 보고 ▲황해청 투자유치 확대를 위한 제언을 주제로 한 분야별 토론회 순으로 진행됐다.


전태헌 황해청장은 이날 2016년도 투자유치 계획 보고를 통해 평택BIX(포승지구, 63만평)에 전자, 자동차 등 한국의 첨단부품소재 기업과 중국의 자본‧시장 결합형 기업을 집중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덕지구(70만 3천평)에는 한류와 상업, 관광을 접목한 대규모 유통단지 전문 개발기업과 문화 콘텐츠 앵커기업 유치가 추진된다.


이밖에도 지난해 연구용역 사업을 통해 발굴한 잠재기업 등 81개 타깃 기업을 대상으로 1:1 방문상담 등 다양한 투자유치 활동을 추진한다.


지난해 황해청은 8월 포승지구 착공과 더불어 장가항호민과 도이치모터스 등 4개 기업과 900억 원의 투자유치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황해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황해청은 지난해 경기도 출장소로 새롭게 출발하면서 조직을 재정비하고 대외적인 홍보활동에 치중했었다.”면서 “올해는 본격적인 투자유치에 시동을 거는 한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