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민들, 홍보대사 자처하고 나서

“용인시 홍보, 우리가 뛰겠습니다.”

대학생, 주부, 회사원 등 20명의 일반 시민이 용인시 홍보를 자처하고 나섰다. 

용인시가 지난달 ‘SNS 시민서포터즈’를 공모해 뽑힌 이른바 ‘시민 홍보대사’인 것이다.  

용인시는 각종 행사나 지역소식 등을 SNS를 통해 홍보하게 될 ‘시민서포터즈’ 20명을 선발해 17일 공식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SNS 시민서포터즈’는 시민이 직접 시정홍보에 참여하는 것으로,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학생, 주부 등 다양한 시민들로 구성된 이들 서포터즈들은 용인시 곳곳을 누비며 시정소식은 물론 지역의 미담사례나 시민에게 유익한 생활정보, 각종 축제나 행사 등을 소개하게 된다.

매달 1인당 1~4건의 기사를 작성해 용인시 블로그와 SNS에 게시하며, 채택된 기사에 대해서는 1건당 3만원(한달 10만원 한도)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이날 딸과 함께 모녀 서포터즈로 뽑힌 주부 박은정씨(50)는 “용인시가 살기 좋은 도시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딸과 함께 지원했다”며 “세대 차이도 좁히고 세대간 소통의 기회도 제공하는 블로거 역할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기존에 블로그 활동을 하고 있다는 주부 차연희씨(41)는 “그동안 SNS에 용인지역 소식을 올릴 때마다 다른 지역에 사는 동료 블로거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지역 곳곳을 열심히 다니며 용인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서 정찬민 용인시장은 “SNS를 통한 용인시 홍보대사라는 자부심을 갖고 SNS의 강점인 빠른 전달력과 쌍방향 정보공유를 활용해 지역 소식을 발 빠르게 전하고 시민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는 소통창구로 역할을 해줬으면 좋겠다”며 이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