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 발전, 지역 밀착형 문화진흥 사업 위한 힘찬 Start~

안산문화재단(대표이사 강창일)이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2016년도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재단 지역문화부는 지역 예술의 다양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생활예술의 확산을 위한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이하 설명회)를 오는 2월 18일(목) 오후2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 

설명회는 시민 및 지역예술가(단체), 아마추어 예술동아리, 지역문화 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하며, 지역예술 활동을 활성화 하는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 주민 주체 문화공동체 구현을 위한 <왁자지껄 우리동네!>, 아마추어 예술단체와 동아리에 활력을 불어 넣을 <문화클럽 예술친구> 사업을 중심으로 준비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우리동네 예술프로젝트>에 예술단체뿐만 아니라 개인 예술가를 지원하는 영역이 새롭게 마련되며, 그동안 광역문화재단에서 일괄적으로 진행되던 예술가 개별 지원 체계가 올해부터 기초문화재단으로 이관됨에 따라 우리지역 특성에 맞는 보다 세밀한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더불어 3년차로 접어들고 있는 <왁자지껄 우리동네!>는 역량강화 워크숍을 본격 가동해 이번에 선정되는 신규 및 기 선정단체의 내실을 기하게 된다. 

이밖에 지난 해 안산문화광장에서 있었던 ‘웰컴 투 시민예술시대’의 안산지역 아마추어 예술가(단체), 아마추어 예술 동아리들의 놀라운 역량을  거름삼아 올해에도 아마추어 예술단체 활성화 <문화클럽 예술친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역문화부 관계자는 “지역 문화예술 진흥의 효과적인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시작으로 보다 지역에 밀착하는 문화예술진흥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공모지원 통합설명회에 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지역문화부 전화 481-052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