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 실시

안산시는 지난 4일 교육브랜드 선포식 및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가 혁신교육지구 시즌Ⅱ에 지정되면서 시와 안산교육지원청 공동주관으로 학교 현장의 혁신교육에 대한 공감대 조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이날 지역 내 107개교 학부모 등 350여명이 참여해 시의 혁신교육지구 비전과 목표를 함께 공유했다.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학교에만 의지했던 교육과 관련된 사항들을 이제는 지역교육공동체를 통해 함께 고민하고, 교육주체 간 네트워킹을 강화해서 파트너십 구축으로 교육을 위해 온 마을이 협력해가는 새로운 교육모델이며, 행복한 교육, 모두에게 신뢰받는 공교육 혁신을 함께 이루자는 취지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시는 앞서 ‘백년을 바라보는 인재를 키우는 숲’이라는 뜻으로 안산시 교육브랜드를「행복교육 숲의 도시」로 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안산시와 안산교육지원청, 일선교사들과 함께 혁신교육지구 추진단을 구성하여 ‘안산형 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으며, 지난 1월 4일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면서 3개 분야 15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게 된다.

제종길 안산시장은 “인재를 만드는 ‘숲의 도시’ 실현을 위해 지역 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교육의 주체인 학생, 학부모, 교원, 마을사람들이 다함께 마음을 모아 서로가 공감하고 감동하는 안산의 행복교육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