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복지委, 경기테크노파크·안산문화재단·안산도시공사 등 3곳 방문

▲ 안산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가 4일 시 산하기관에 대한 현장 업무보고를 실시했다. 사진은 이날 문화복지위원회 위원들이 안산문화재단을 방문한 모습.

안산시의회(의장 성준모)가 최근 상임위원회 별로 시 산하기관에 대한 현장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김정택)가 4일 경기테크노파크와 안산문화재단, 안산도시공사를 잇달아 방문해 업무보고를 받았다.

문화복지위원회 김정택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들은 이날 의회사무국 관계자들과 함께 이들 세 기관을 방문, 각 기관의 운영상황과 올해 사업 계획에 대해 점검했다.

첫 방문 기관인 경기테크노파크에서 위원들은 지역 기업들의 해외 진출 시 발생할 수 있는 지식재산 분쟁에 있어 경기TP가 선제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 모색과 안산산업경제혁신센터가 안산의 미래 먹거리 개발 및 산업 첨단화를 선도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경기TP가 펼치고 있는 기업지원 사업의 정보를 안산스마트허브 내 영세 기업까지 널리 알려 기업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볼 수 있게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안산문화재단을 방문해서는 새 대표이사 체재로 운영되는 재단이 지역 문화예술계의 허브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최근 사회적으로 만연돼 있는 ‘결핍’의 정서를 문화·인문학적으로 치유하는 데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재단이 주최하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가 안산시민들에게 더욱 다가가는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출연진 중 국내공연팀 비율을 높이고 안산문화광장에 국한된 축제 공간도 안산 전역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달라고 밝혔다.

안산도시공사에서는 공사가 추진 예정인 화랑유원지 내 해바라기 동산 조성 사업을 통해 세월호 사고로 정서적 상처를 입은 시민들을 위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고, 공사가 관리·운영 중인 체육시설을 동호인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동등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달라고 제안했다. 덧붙여 공사가 대시민 서비스를 강화해 시민들에게 사랑받고 지역과 호흡을 같이 하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도 당부했다.

업무보고를 마친 김정택 문화복지위원장은 “이날 방문한 시 산하기관들이 올해 사업들을 취지에 맞게 추진함으로써 안산시 발전과 시민의 행복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앞서 도시환경위원회도 지난 2일과 3일 각각 안산도시공사와 안산환경재단에 대한 업무보고를 실시한 바 있으며, 기획행정위원회도 오는 15, 16일 시 산하기관에 대한 현장 업무보고를 가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