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센터 통한 종합적 안전망 구축

파주교육지원청 홍성기 교육장은 지난 18일 Wee센터를 방문하여 Wee센터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Wee센터의 활성화를 통해 위기학생을 위한 종합적인 안전망 구축 및 단위학교에서 선도-치유하기 어려운 학생들의 학교적응력향상을 위한 상담 및 프로그램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였다.

2015년 파주Wee센터는 One-Stop 상담서비스 및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심리상담(2,563건), 학교적응력향상을 위한 예방교육 및 행사(813건), 자문(500여건)이었으며, 총 이용자수는 3,465명으로 매년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파주Wee센터는 2016년을 ‘도약’의 해로 기존의 중점사업(개인상담, 집단상담, 특별교육, 심리평가, 기관연계)과 기타사업(학업중단숙려제, 학생상담자원봉사제, 예술치유프로그램, 교사 및 학부모연수, 위기학생치료비 지원 등)을 내실화하면서 SWOT전략 분석을 통해 추진전략을 체계화하였다.

Wee센터 내실화를 통한 상담서비스강화, 위기대응 심리지원 및 새로운 홈페이지운영을 통한 홍보, 학교상담지원 및 다양한 외부자원 활용, 지역사회연계 및 예방적 프로그램 강화의 4가지 전략으로 접근하여 보완 및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파주교육지원청 홍성기 교육장은 ‘학생들을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수 있도록 정성과 열정을 다해줘서 감사하며, Wee센터 직원 한명 한명이 빛을 발할 때 상담을 통한 아이들의 변화도 이끌어낼수 있다’고 격려하며 2016년에도 ‘단 한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Wee센터의 상담 및 다양한 심리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