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만 있으면 부천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

부천시는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가진 복사골 블로그 기자를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지난해 3월부터 활동해 온 제3기 블로그 기자단 활동이 오는 2월 종료됨에 따라 복사골 블로그 기자단 4기를 선발하게 된 것.

선정된 블로그 기자단은 부천시의 행사·축제·시책 등 현장탐방, 인터뷰 등 취재 활동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를 제작해 시 블로그에 포스팅함으로써 부천시를 널리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인원은 20명(일반인 14명, 대학생 6명)으로 부천에 거주하는 만19세 이상의 시민 또는 부천소재 대학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블로그 기자로 선정되면 기자증, 회의참석 수당 등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2월 5일까지이며, 제출서류는 지원신청서, 자기소개서 및 활동계획서, 포트폴리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등이다.

제출방법은 신청양식을 부천시 홈페이지 및 블로그에서 내려 받아 이메일(ab81215@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2월 22일 부천시 블로그와 시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복사골 블로그 기자는 부천영화제를 비롯한 부천의 다양한 문화행사와 시정 정보를 누리꾼들에게 소개하는 온라인 홍보대사”라며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부천 홍보에 동참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