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인 인천시 동구의회 의장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희망찬 도약을 약속하는 병신년(丙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복이 넘쳐나고 뜻하시는 모든 소망이 이루어지는 뜻 깊은 한 해가 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재주가 많은 원숭이처럼 새해에는 우리 모두 지혜롭게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아울러, 지난 한 해 동구의회가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더없는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새해에는 더 크고 더 행복한 동구를 만들기 위하여 구민의 뜻을 보듬을 수 있도록 현장중심, 민생중심의 의정구현에 진력할 계획입니다. 특히, 민생경제를 더욱 세심히 챙겨 서민생활을 보듬어 나가는 데 열과 성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구민들에게 고통을 주거나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사안은 앞장서서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정책기능을 높여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구민에게는 문을 활짝 열어놓고 집행부와는 견제와 균형을 통하여 지역발전이라는 공통의 과제에 관한 인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등 구의회가 명실공히 민의의 전당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것입니다.
   
구민을 최고의 고객으로, 구민의 행복과 기쁨을 최고의 가치로 삼는 구민중심의 의정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구의회의 존재 이유가 구민에게 있음을 결코 잊지 않겠습니다.
   
의회가 바로서야 지방자치가 발전한다는 신념과 원칙아래 열심히 일하는 의회, 구민을 생각하는 의회, 구민에게 사랑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올 한해도 구민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격려와 기대를 가슴 속 깊이 새기면서 진정 구민의 뜻이 무엇인가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소통하여 구민들의 복리증진과 행복지수를 높이는데 모든 역량을 기울여 나가겠습니다. 
   
기본과 원칙을 지키며 지역 갈등을 중재하고, 변화를 선도하는 실천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께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새해에는 모든 일이 뜻하신 대로 이루어지고 행복과 풍요의 웃음이 가득한 보람찬 한 해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구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