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제30대 홍귀선 부시장 취임식에서 밝혀

의정부시 제30대 홍귀선 부시장 취임식이 지난 5일 오전11시 의정부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서 홍귀선 부시장은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쉬는 의정부시가 재도약의 기틀을 마련해 나가는 중차대한 시기에 부시장의 소임을 맡게 된 것을 큰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현안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지하도 상가 관리이전 문제, 의정부경전철 정상화 방안, 직동·추동근린공원 개발사업 등을 슬기롭게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홍 부시장은 "재임하는 동안 시장님을 적극 보필해 8·3·5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해 창의적으로 정책을 입안하고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해 적극 추진하고 이를 위해 시의회를 비롯한 유관기관, 시민단체, 언론 등과의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겠으며 공직자 여러분과도 활발한 소통을 통해 힘을 결집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홍 부시장은 "에스파냐의 소설가 세르반테스가 정직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했듯이 문제를 해결함에 있어서 정확한 정보와 정직한 보고를 통해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홍귀선 부시장은 1980년 7월 7일 경기도 화성군 매송면에서 공직에 입문, 1987년 4월 10일 경기도로 전입했으며 이후 양주군 문화관광사업소장, 경기도 체육행정담당, 문화시설담당, 버스정책담당, 교통정책담당을 역임했다.

홍 부시장은 2011년 7월 11일 지방서기관으로 승진 경기일자리센터장, 대중교통과장, 버스정책과장을 역임 후 의정부시 제30대 부시장으로 취임했다.

홍 부시장은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법학과 졸업후 성균관대학교 유교경전학과 석사학위를 취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