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조감도

• 뉴스테이 임대주택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18일 견본주택 개관

• 국내 최초로 ‘마을공동체’ 개념 도입해 행복한 단지 환경 조성

• 민간 최초로 국공립어린이집 및 아이러브맘카페 단지내 설치 및 운영

• Let’s Program을 통해 입주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기며 행복한

‘마을공동체’ 단지가 되도록 지원

• 임대료 상승률 5% 이내로 제한, 8년 거주 보장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이 오는 12월 18일, 동탄2신도시 A14블록에서 뉴스테이 기업형 임대주택인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을 개관한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는 지하3층 ~ 지상 20층 11개동 1,135세대로 전용면적 기준 59㎡A 442세대, 59㎡B 216세대, 72㎡ 211세대, 84㎡ 266세대의 중소형 타입으로 구성된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는 주력타입인 전용면적 59㎡ 기준 보증금 1억 5천만원, 월 20만 원대의 임대료가 예상되어 중산층을 위한 새로운 주거모델인 뉴스테이 사업에 적합하다.

대우건설은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가 마을공동체 개념을 아파트 단지에 적용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20가구에 대해 재능기부 특별공급을 받을 예정이다. 재능기부특별공급은 12월 18일~21일까지 견본주택에서 접수받으며, 일반공급은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12월 23, 24, 28일 3일간에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www.apt2you.com) 홈페이지에서 청약이 진행된다. 임차인 자격에 별도 제한이 없기 때문에 대한민국 성인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분양문의 : 1800-0277

 

▶ 국내 최초 마을공동체 개념을 아파트 단지에 도입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는 살고 싶고 행복한 단지 환경 조성을 위해 입주민들의 재능기부와 회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바탕으로 한 ‘마을공동체’의 개념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다른 뉴스테이 사업과 차별화된 아파트 문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대우건설이 준비하고 있는 마을공동체 사업은 사람과 자연이 함께하는 프리미엄 주거문화공간이라는 주거철학을 바탕으로 ‘마을공동체’의 개념을 도입해 ‘주거불안’ 해소를 넘어 살고 싶은 아파트, 행복한 주거공간을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서울시 ‘마을공동체사업’, 경기도 ‘따복공동체’, 수원시 ‘마을르네상스’ 등 전국 각지의 지자체에서는 잃어버린 공동체 문화를 회복하고 도시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범 시민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대우건설은 이들 마을공동체 사업에 대한 심도 깊은 현지조사를 통해 공동주택을 단순 주거개념이 아닌 이웃과 소통하고 입주민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재능을 이웃과 나눔으로써 함께 하는 삶을 실천하는 살기 좋은 단지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이러한 단지 환경이 성공적으로 조성되면 기존 개인중심의 폐쇄적인 공동주택의 한계를 넘어 공동체의식 형성과 나눔의 즐거움, 삶의 질이 향상되는 행복한 주거 환경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Let’s Program을 통해 마을공동체 활성화 추진

대우건설은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에서 ‘마을공동체’의 성공적인 도입을 위해 Let’s Program을 운영할 예정이다. Let’s Program은 입주민들의 재능기부와 지자체와의 협력을 통해 단지 특성에 맞는 다양한 참여활동을 만들고, 자연스럽게 주민참여를 유도하여 함께 사는 따뜻한 아파트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대우건설은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에서 다음과 같은 총 6가지의 Let’s Program을 운영할 계획으로 향후 전 뉴스테이 사업에서 동일하게 추진할 예정이다.

① Let’s Study : 입주민이 직접 아이를 가르치는 프로그램으로 전통문화(바둑/서예/한문 등) 강의와 어학교실, 독서토론, 악기 연주 등을 진행할 수 있을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단지내 커뮤니티실, 푸른도서관, 공부방, 독서실과 전통문화체험실 등의 장소를 마련해 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② Let’s Care : 단지내 국공립어린이집을 유치하고, 화성시 영유아보육프로그램인 아이러브맘카페가 운영될 예정이다. 맞벌이 자녀를 위해 늦은 시간까지 유아보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대우건설은 놀이공간과 장난감 도서관, 육아상담실 등을 설치하여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③ Let’s Cook : 주민공동시설 Uz센터 내엔 입주민들이 함께 요리하고 식사를 나눌 수 있는 ‘열린 부엌’ 공간을 배치해 단지 내 입주자들이 좋은 먹거리를 나눌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활용된다. 김장, 텃밭음식 나누기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요리 노하우나 공동조리 프로그램으로 주부들의 높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④ Let’s Garden : 단지 내 공동텃밭에서 유기농 식재료를 재배하고 입주민 중 조경 관련 재능기부자 및 시민정원사를 선정하여 입주민이 직접 단지 내 조경 관리 및 운영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대우건설은 단지 내 텃밭을 조성하고 조경 관련 프로그램인 가드닝 스쿨(화분가꾸기, 텃밭재배 등)의 주제에 따른 장소를 지원할 예정이다.

⑤ Let’s Share : 공유경제의 개념을 적용하여 캠핑용품, 공구, 장난감 등을 나눔 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한 푸르지오 자전거 쉐어링을 위한 자전거를 지원하고, 전문 카쉐어링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입주민 전용 카쉐어링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대우건설은 단지 내 나눔센터 전용공간과 자전거 쉐어링 전용 보관소, 카쉐어링 전용 주차장을 설치할 예정이다.

⑥ Let’s Play : 무봉산 자락에 위치한 입지를 활용해 3면이 산으로 둘러쌓인 단지 동측에 입주민 전용 캠핑장을 조성하여 가족들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풋살 등 다목적 체육공간 및 패밀리룸을 설치하고 재능기부자 또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운동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우건설은 Let’s Program 외에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자영업체, 사회적 기업, 지역 서비스 업체와 연계하여 이사, 청소, 스팀세차, 택배서비스 등 다양한 생활편의 서비스를 입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지역사회와도 함께 호흡하는 단지를 구성하게 된다.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사업개요

 

 1. 사업개요

단지명

동탄 행복마을 푸르지오

주소

경기도 화성시 동탄2택지개발지구 A-14 블럭

공급규모

지하3층 ~ 지상20층 아파트 11개동 1,135세대 및 부대복리시설

분양일정

2015년 12월 18일 견본주택 개관 예정

분양문의

1800-0277

 

2. 타입별 세대수

TYPE

전용면적(㎡)

공급면적(㎡)

세대수

비 고

59A

59.61

80.67

442

 

59B

59.63

81.46

216

 

72

72.23

97.48

211

 

84

84.52

113.39

266

 

합 계

1,135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