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프로그램 성과 '눈길'

서정대학교는 기업 수요에 맞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노력의 일환으로 서정대학교는 ㈜KT서비스북부(이하 KT서비스북부)와 맞춤형 인력양성을 위하여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KT서비스북부는 KT그룹의 계열사로서 KT Olleh 상품의 개통과 A/S, 유무선 상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굴지의 통신전문 서비스 회사이다. 

대학과 기업의 상호 협력에 따라서 서정대학교 재학생들이 ㈜KT서비스북부에서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길이 열리는 것은 물론 우선 채용의 기회도 얻을 수 있게 됐다. ㈜KT서비스북부는 사물인터넷 시대를 맞이하여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서정대와 KT서비스북부와의 산학협력의 일환으로 2015년 10월 26일 월요일에 분당 한국잡월드에서 열린 “청년 20만+ 창조 일자리 박람회”에 서정대학교 학생들이 KT그룹사 면접에 참여했다. 그 결과 경영과 4명, 인터넷정보과 2명, 관광과 2명, 사회복지행정과 1명 등 총 9명이 KT그룹사에 합격을 했다. 박람회에 이후에도, ㈜KT서비스북부 채용 면접에서 현재 ㈜KT서비스북부에 4명이 추가 합격했다. 

이와 같은 성과의 바탕에는 서정대학교는 KT계열사 입사를 위한 KT 맞춤형 채용면접 프로그램을 운영이 자리 잡고 있다. 서정대학교 자체에서 KT서비스북부뿐 아니라, KT M&S 등 KT계열사의 채용면접 대비 교육프로그램 및 입사가 확정된 학생을 위한 취업자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채용면접 대비 교육 취업자 교육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자기소개서나 이력서 작성에서 면접에 관한 사항, 지원하려는 KT계열사에 대한 소개 등으로 운영되고 있다. 취업자교육프로그램은 빠른 현장 적응을 목표로 의사소통 및 대인관계 관리, 통신 네트워크에 대한 이해, 인터넷 개통 및 A/S, 인성지도상담사 과정, 

인성검사 및 피드백 등 업무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전위주의 내용으로 꾸려지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진은 KT서비스의 전·현직 강사 및 서정대학교의 인성지도상담 관련 교수들이다. 

서정대학교 관련자에 의하면 “향후에도 서정대학교는 KT계열사와 같은 양질의 취업처를 발굴하여, 학생들이 미래가 있는 취업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