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6회 부평문화원 아침문화강좌 연사로 나서

4전 5기 신화로 널리 알려진 홍수환 전 프로 권투 세계 챔피언이 “부평에 체육관을 차려 정착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홍수환 한국권투위원회 회장은 3일 오전 부평구청 7층 대강당에서 열린 ‘제56회 부평문화원 아침문화강좌’에 연사로 나와, 자신이 두 번 세계 챔피언이 될 때 주소가 ‘부평구 284번지’였다고 강조했다.
 
그는 권투로 세계 챔피언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부평에 살았기 때문이라며 “하나는 부평 미군부대 스낵바에서 일했던 어머니가 몰래 갖고 나온 빠다(버터)를 먹은 힘이고, 다른 하나는 부평 신촌에서 다양한 인종을 만나며 덩치 큰 외국인에 대한 두려움을 없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홍 회장은 “최근 부평에서 ‘신촌 다시보기 사업‘을 벌이며 자신에게 부평과 관련된 기록이 있는 지 문의해 와 매우 기뻤다. 우리나라의 대표적 권투 선수인 김기수 전 세계 챔피언의 경기 자료가 남아 있지 않아 안타까웠던 만큼 홍수환 기록을 남길 의무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 살고 있는 경기도의 모 시에선 생체협 관련 경기 하나 열어주지 않고 있다”며 “(과거 기록을 중시하는)부평에 체육관이 만들어진다면 예전에 살던 집을 사 부평에 정착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문화강좌에는 홍미영 부평구청장과 박종혁 구의회 의장, 주민과 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홍수환 회장은 지난 1974년과 1977년 두 차례에 걸쳐 세계 챔피언이 됐으며 특히 77년 파나마에서 열린 WBA 주니어 페더급 챔피언 결정전에서는 11전 11KO승을 자랑하던 헥토르 카라스키아와 경기를 벌여 4번 다운되고 역전 KO승을 거둬 ‘국민 영웅’이 됐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