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발한 의정활동 펼쳐 지역발전에 이바지

지난 13일 오전 9시 30분 국회헌정기념관에서 ‘제12회 의정· 행정 대상’ 시상식에서 우리 시의회 박길서 의원이 기초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길서 의원은 그 동안 질의내용, 정책자료의 우수성 및 충실성, 의회 출석률, 현장 이석률, 의원으로서의 품격 등을 종합 분석·평가결과 우수한 실적으로 대상수상자로 선장되었다.

권대봉(고려대 교육학과 교수) 심사위원장은 심사평을 통해 “평가지표에 입각해 심사위원들과 함께 각 분양별로 점검, 명예로운 의정·행정 대상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권교수는  “국회의원은 예산심의 및 법안발의, 정당 활동 등에서 탁월한 능력을 보이고 국회법상의 의무 등을 모범적으로 수행했고, 자치단체장은 지역의 경제ㆍ산업ㆍ관광 분야의 성장기반 구축과 교육ㆍ문화ㆍ복지ㆍ사회 분야 등 각 분야의 효과적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뚜렷한 성과를 산출했다”고 설명했다.

박길서 의원은 “더욱 열심히 일하라는 채찍으로 받아드리겠다”며, “앞으로 남은 기간 지역민에게 더욱 많은 관심으로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히고, ‘현재 추진 중인 전철1호선 연장운행과 관련해서 더욱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덧붙였다.

박길서 의원은 전철 1호선 증편운행을 위해 서명운동에 앞장서는 한편, 예원예술대학교와 서정대학교 등 총학생회 회장들과 의견을 나누고 함께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