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지난 5일부터 5일간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을 위한 학부모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하고 28일 37명의 학부모교육 강사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학부모교육 강사 양성과정은 총 24시간으로 진행됐으며, 학부모와 학부모지원업무 담당자 등 총 37명이 참여했다. 

교육내용은 인천교육 방향 및 정책, 인천교육재정 및 학교회계 이해, 학교운영위원회 및 학부모회의 이해, 교수법, 학부모교육 강사의 가치와 철학, 역할과 자세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강사진은 장학관, 사무관등 교육청 관계자와 교육전문기관인 해피로드컨설팅, 한국방송통신대 유범상 교수, 참교육이야기 저자인 김용택작가가 참여했다. 

인천시교육청은 학부모교육 강사 위촉 및 강사단 발족을 통해 교육주체인 학부모의 참여를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양동현 교육국장은 인사말에서 ‘학부모의 참여가 더욱 중요시되는 만큼 함께 협력하여 교육공동체를 강화할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학부모교육 강사로 위촉된 참가자는 ‘강사로서 책임감을 가지고 학부모들이 즐겁게 참여할수 있도록 노력할것’이라고 말했다. 

강사단은 앞으로 11월 오픈스페이스 토론 리더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고, 2016년부터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강사로 활동할 계획이다. 문의 인천학부모지원센터 (☎420-8446)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