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경인 아라뱃길본부(본부장 윤보훈)는 지난 4월 제주항~경인항 화물선의 정식 취항 이후 항로의 안정적 운영과 잠재고객 발굴을 위한 경인항 홍보 및 화물유치 설명회를 오는 21일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 8층 탐라홀에서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경인 아라뱃길은 홍수방지·물류·관광레저 기능으로 2012년 5월에 개통해 3개의 정기 화물노선과 동남아, 중국, 러시아, 일본 등 부정기 노선이 운영 중이며, 여객 유람선은 3개의 노선이 운영 중이다.

현재, 제주도~수도권에 투입 중인 화물선은 인천항 연안부두와 경인항 인천터미널을 기항지로 하고 있으며, 경인항~제주항은 주2항차로 제주항 기준 수요일, 토요일 출항, 경인항 기준 월요일, 금요일 출항하고 있다. 

제주~경인항 운항선박은 제주해운 소속의 선라이즈호로서 컨테이너 120개, 승용차 100대, 각종 화물차량 및 중장비 선적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경인항은 중국 청도항 및 천진항과 주1항차로 컨테이너 정기선을 운항하고 있어 제주항-경인항-중국(청도/천진)항만과 연계한 수출입 물류시스템 개선으로 물류비 절감과 상호 특산물을 교류할 수 있는 장을 경인 아라뱃길에 조성할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제주지역의 해운항만 관계자 및 선사·화주·물류기업을 대상으로 물류/여객/관광레저 부문의 아라뱃길 운영현황, 제주도 물류체계 개선을 위한 연안해운 활성화 방안, 제주-경인항 취항선사인 제주해운의 경인항 비즈니스 모델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윤보훈 K-water 경인 아라뱃길 본부장은 “아라뱃길을 찾는 방문객이 금년도에는 약 1천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제주도와는 물류뿐만 아니라 관광객 유치에 있어서 이번 설명회를 통해 새롭게 상호 협력해 나가면 좋은 결실이 맺어질 것으로 기대한다” 고 밝혔다.

제주도 현지에서 개최예정인 2015년도 경인항 홍보 및 화물유치 설명회는 참석인원 파악을 위해 K-water 경인 아라뱃길본부 항만뱃길운영팀(032-590-2331~2)으로 사전 신청을 해야 한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