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청문회전 적극 해명해야"…당론투표에는 반대

새누리당 유력 당권주자인 김무성 의원은 18일 문창극 총리 후보자가 해명에도 불구, 여론이 지지하지 않으면 거취를 스스로 결단해야 하며 총리 인준표결시 당론투표에 대해서는 반대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한국과 러시아 축구전을 지켜본 뒤 기자들과 만나 "문 후보가 본인 의사와 달리 왜곡되게 알려진 부분이 있다면 거기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명해야 한다"며 "지금은 적극적 해명이 부족하다"고 말했다.

당권 경쟁자인 서청원 의원이 문 후보의 자진사퇴를 이틀 연속 촉구한 것과 달리 김 의원은 이날도 후보자의 적극적인 해명과 국민 여론에 따른 거취 결정이라는 원칙만 강조했다.

김 의원은 특히 "그렇게 해명했음에도 국민 여론이 따라주지 않는다면 대통령과 당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한 본인의 결단이 있어야 한다"며 "이해를 하는 분위기가 조성된다면 청문회까지 가야하고, 청문회 이전 본인이 빨리 해명하는 조치를 해야한다"고 지적했다.

새누리당 지도부의 인준표결시 자율투표 방침에 대해선 "의원들의 의견 수렴을 많이 하고 있다고 본다"면서 "앞으로 이 문제에 대해서는 당론 투표를 안해야 하고, 이완구 원내대표의 발언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는 거듭 "정확한 정보에 의해 판단을 해야 하는데 아직 정확한 정보가 없다"면서 "본인의 해명이 더 적극적으로 나와야 하고, 오늘 중으로 그러한 조치를 취해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그는 또 "청문회까지 가서 후보가 낙마하면 굉장히 큰 문제가 생긴다"면서 "부정확한 정보를 갖고 재단하기 어려우니 청문회에 가기 전에 의원들이 판단할 수 있도록 본인이 적극 해명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