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반기 토양 및 수질 농약잔류량 검사 결과 농약성분 일체 검출되지 않아

오는 6일부터 11일까지 2015 프레지던츠컵 대회가 열리는 잭 니클라우스 골프장의 농약잔류량이 ‘제로’인 것으로 조사됐다.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잭 니클라우스 골프장에 대한 상·하반기 ‘토양 및 수질 농약잔류량 검사’결과 농약 잔류량이 ‘불검출’돼 환경이 양호하다고 4일 밝혔다.

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프레지던츠컵 대회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와 잭 니클라우스 골프장의 토양오염 및 주변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상·하반기로 나누어 농약잔류량 검사를 실시했다. 특히, 올해는 프레지던츠컵 대회를 대비해 검사에 더욱 철저를 기했다.

올 검사에서는 골프장내 그린과 페어웨이의 토양, 연못과 유출수의 수질을 대상으로 고독성 농약 3종, 잔디 사용금지 농약 7종, 일반 농약 18종 등 총 28종의 농약잔류량을 분석해 골프장 잔디 및 수목에 살포되는 농약 중 고독성 농약의 사용 여부 및 사용 농약류의 잔류량과 유출량을 검사했다.

검사 결과 지난 6월 실시한 상반기 검사에서는 물론, 9월 실시한 하반기 9개 지점에 대한 토양 및 수질검사에서도 고독성 농약 및 잔디 사용금지 농약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저독성인 일반농약도 일체 검출되지 않았다.

이성모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아시아 국가에서는 처음 개최되는 이번 프레지던츠컵 대회가 쾌적하고 친환경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이번 토양 및 수질 농약잔류량 검사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