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3차 본회의서 ‘2회 추경안’ 등 안건 16건 의결

안산시의회가 지난 24일 제222회 임시회 3차 본회의를 열어 ‘2015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안건 16건을 의결했다

이날 본회의에 따르면 기획행정위원회는 시가 제출한 ‘안산시 자율방범대 지원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의 내용 중 미아·기아·가출인 보호 조항을 미아·기아·가출인 발견시 경찰관서로 인계하는 것 등으로 수정 가결했으며, ‘2015년도 제2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은 원안 가결했다.
 
문화복지위원회는 어촌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신성철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어촌체험마을 관리·운영 조례안’의 행정재산 무상사용 부분을 삭제하는 등 조례안 5건을 수정 가결했으며, ‘안산시 사회복지협의회 지원 조례안’(김진희 의원 대표 발의)과 ‘안산시 자살예방센터 위탁동의안’ 등 안건 5건은 원안 가결했다.
 
도시환경위원회는 심의 결과 주미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안산시 수도 급수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다가구주택과 근린생활시설에도 세대별 계량기 설치가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 등으로 수정 가결했으며, ‘안산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2건은 원안 가결했다.

아울러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시가 승인을 요청한 1조4천182억257만8천원의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중 낭비성 및 불요불급한 예산 3억5천829만6천원을 감액해 1조4천178억4천428만2천원으로 수정 의결했다. 

안건 의결에 앞서서는 송바우나 의원이 시 집행부가 민간 위탁시 대부분의 경우 의회의 사전 동의를 받지 않은 문제에 대해 개선을 촉구하는 내용으로 5분 자유 발언을 실시하기도 했다. 

성준모 의장은 폐회사에서 “임시회 기간 중 성실히 심의에 임해준 의원들과 운회 운영에 협조한 관계 공무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며 “다가오는 추석에 안산 시민 모두가 풍요롭고 넉넉한 한가위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회는 앞서 지난 23일 2차 본회의를 열어 의원 7명이 주요 현안을 주제로 ‘시정에 관한 질문’을 진행한 바 있으며, 9월 8일부터 15일까지는 상임위원회 별 안건 심사, 9월 16일부터 22일까지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의를 진행하는 등 회기 운영에 만전을 기했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