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이하 건교위)가 인천시 교육청의 통‧폐합학교생활지원 축소 움직임과 관련해 문제점 파악 및 합리적 운영방안 모색에 나섰다.

시의회 건교위 김경선 의원(옹진군, 새누리당, 사진)은 지난15일 남부교육지원청 교육장 및 북도면 학부모(회장 이지영)들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인천시 교육청의 통‧폐합학교생활지원 축소 움직임과 관련해 제반 문제점 및 합리적 운영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고 16일 밝혔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학교생활지원은 도서지역 학교 통‧폐합에 따라 도선 등을 이용해 등․하교 할 수밖에 없는 학생들의 통학 편의를 위해 마련된 제도로 통‧폐합학교생활지원 축소는 당초 취지, 현재 통학 실태 및 학부모들의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신중하게 접근할 사안”이라며 “지원금의 축소여부는 향후 북도 및 소야도 등의 연륙교 등 사업 완료 등 등교여건이 개선된 후에나 검토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통‧폐합학교생활지원 사업은 1990년대부터 도서지역 학생 수가 감소함에 따라 학교를 통‧폐합하면서 통학 등 불편을 겪는 도서지역 학생들을 위해 생활비와 통학비로 1인당 40만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시교육청은 타 지원 사업과 중복될 우려가 있고 통학을 위해 내륙으로 나와 거주하는 학생들이 실제로는 부모와 함께 살고 있을 가능성 등을 이유로 지원사업을 축소 하려는 계획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 졌다.

저작권자 © 일간경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